두드림 Do Dream - 영웅들의 성공 비밀
MBN Y 포럼사무국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o Dream.

꿈꾸고(Dream) 도전하라(Do). 두드림이라는 단어 자체에 이중적 의미가 담겨 있네요.

 

MBN 기자들이 전하는 2030 우리들의 영웅들. 그들의 성공법칙을 분석한 <두드림>. 2030 대상으로 한 청년포럼 MBN Y포럼에서 11명의 영웅을 선정했는데요. 글로벌 리더, CEO, 정치인, 스타 연예인 등 꿈꾸고 도전하는 두드림의 실천자들을 소개합니다.

 

 

 

가장 임팩트 있던 말, (고) 정주영 전 회장의 말 한마디.

"한번 해봐!". 바로 여기에 두드림의 성공법칙이 있습니다.

 

 

 

누구나 알면서도 일상에 쫓겨 쉽게 잊고 사는 것들을 <두드림>에서는 일깨우고 있습니다.

"꿈을 두드려라. 그리고 실행하라." 나만의 꿈을 찾아 그 꿈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한 중단 없는 실행력. 세상 모든 일은 두드림에서 시작해 좌절하지 않고 계속 나아가는 것 아니겠어요.

 

<두드림>에서는 갈망, 생각, 실행이라는 세 가지 두드림 법칙을 명쾌하게 설명합니다.

왜 내가 그 꿈을 이뤄야 하는지 간절함, 갈망이 있어야 하는 상태인 갈망의 두드림.

갈망을 현실로 만들려면 꿈을 이룰 구체적인 생각을 수없이 해야 한다는 생각의 두드림.

꿈꾸고 생각하는 데 멈추지 않는 실행의 두드림.


내 갈망의 두드림이 자기혁명이 되고, 막연한 꿈이 아닌 무한한 상상력으로 그 꿈에 다가가기 위해 현실적으로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그리고 꿈을 완성하는 실행의 두드림. 실행이 없으면 어떤 결과도 없음을, 그리고 이만하면 됐다하며 멈추면 거기서 끝일 뿐이라는 성공한 자와 보통사람의 차이를 판가름 짓는 실행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갈망, 생각, 실행의 두드림을 통해 두드림의 성공법칙을 이해했다면 이제는 여러 영웅의 두드림 사례를 보여줍니다. ​꿈꾸고 도전하는 두드림의 실천자들이죠. 글로벌 영웅, 경제 영웅, 정치 영웅, 문화예술 영웅, 스포츠 영웅으로 나눠 11명의 이야기와 함께 그 외에도 다양한 직업군에서 성공을 이뤄낸 사람들 이야기가 덧붙여집니다.

 

 

 

이들에게서 배우는 두드림은 결국 이 세상에 믿을 사람은 '나'라는 것이네요.

스스로 나의 역사를 써 보자는 겁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저는 단호한 문체의 자기계발서는 거부감을 느끼는 편이어서 이 책 자체의 호감도는 사실 별로였어요. "꿈을 두드리는 사람은 누구나 원하는 것을 모두 얻게 되리라." 혹은 "성공을 부르는 마법의 힘." 같은 '모두', '마법' 이런 단어가 들어가는 건 제 취향이 아닙니다. 게다가 중간에 안 읽고 넘겨버린 인물 파트가 있는데, 진짜 영웅들은 '안티'가 거의 없다는 말까지 책에 나와 있음에도... 개인적으로 안티가 있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 마지막 몇 페이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 인물의 두드림 사례는 사실 그들의 자서전, 인터뷰 등 조금만 관심 가지면 알 수 있는 사례이긴 하고요. 그걸 분석한 맺음말에 해당하는 두드림 실천법을 다룬 부분은 읽을 만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