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보장 - 5천만 결정장애 국민들의 속 시원한 고민 해결 상담소
송은이.김숙 지음 / 다산책방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천만 결정장애 국민들의 속 시원한 고민 해결 상담소, 송은이 & 김숙의 비밀보장.

SNS에서 비밀보장, 비밀보장하길래 뭔가 했더니 팟캐스트더라고요. 도대체 얼마나 재미있는지 팟캐스트가 공중파 라디오로 진출한 최초 사례로 등극!

국민 자매로 불리는 송은이와 김숙 콤비의 쿵짝은 방송에서 가끔 봐와서 두말할 것 없겠지만, <비밀보장> 책 읽으면서 실감했네요. 재미있긴 재밌더라고요 ^^


 

 

<비밀보장>은 사소하지만 목숨 걸린 궁금증 혹은 심각한 고민을 속 시원하게 해결합니다. 간단하게 시작하는 스피드 상담란에 올라온 소소한 질문과 답변을 보면 참 명쾌하네요.

연애, 결혼, 습관, 취업, 직장, 금전은 물론 검색해도 찾기 힘들다는 법률상담까지 고민 유형도 다양하네요. 송은이와 김숙이 직접 답변하는 것도 있지만, 인맥을 동원해 고민 해결에 나서는데요. 이야~ 정말 마당발이더라고요.

 

 

 

 

욕도 나오고 19금 이야기도 나오는 <비밀보장>.

오히려 그런 점 때문에 더 편하게 고민을 털어놓고 공감할 수 있지 않나 싶었어요.

책에 소개한 사연을 보면... 00척 하지 않아서 맘에 들더라고요. 아닌 척! 모르는 척! 이런 게 없는 <비밀보장>.

시시덕거리는 느낌이 들어도 그 속에 포인트가 있고, 뻔한 정답임에도 그 정답이 나오기까지 갈등하는 우리 마음을 툭 건드려 주고, 엉뚱한 답변 속에서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길을 찾기도 하면서요.


 

 

 

특별출연한 이영자 이야기도 깨알 재미였어요.

휴게소 탐방 책이라도 한 권 내시옵소서.....

 

 

 

 

고민 대부분은 관계 속에서 생겨나죠.

연애, 결혼, 직장, 금전 생활이 사람과 얽혀있잖아요. 이런 고민을 창창한 40대 두 여자와 여러 전문가가 합세해 고민해줍니다. 깊숙한 속내를 꺼낼 땐 해답을 얻으려는 마음보다는 오히려 내 지금 상태를 알아달란 심정이 클 때도 있는데 <비밀보장>에서는 심신을 두루두루 만져주는군요 ^^

 

고민 상담소가 이렇게 유쾌하게 웃겨도 되는 것인지~!

사이다 같은 여자 송은이, 이 시대의 가모장 김숙, 그리고 게스트들의 말 한 마디 한 마디에서 대박 공감, 깨알 웃음을 얻습니다. 팟캐스트나 라디오 방송은 잘 안 챙겨 듣는 제게는 이렇게 책으로 나오니 접할 수 있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