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의 맛집 - 이 시대의 셰프들, 그들이 사랑한 맛집을 맛보다
임선영 글.사진 / 상상출판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셰프라면 웬만한 맛집은 꿰고 있을듯한데요.

이 시대의 셰프들, 그들이 사랑한 맛집을 소개하는 책이라니 궁금하지 않을 수 없군요. 

셰프의 맛집에서는 살면서 꼭 한 번은 맛보고 싶을 만한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디저트 음식을 소개합니다.


 

저자 임선영 푸드칼럼니스트의 글은 에세이 느낌도 나면서 인터뷰한 셰프, 맛집 이야기를 담백하게 끌고 갑니다.

 

 

 

 

유명 셰프 인터뷰 속에서 음식 철학을 들을 수 있었어요. <수불>의 경영자는 한식을 현대적으로 살리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데, 와인과 한식의 조화가 생각외로 멋져 보이더라고요. 어떤 술에도 잘 어울리는 모던한 한식이라면 세계화에 성공할 것 같아요.


 

 

셰프의 맛집 책은 아쉽게도 서울 지역 맛집만 다루고 있어요. 분산되지 않아서 이게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긴 하겠지만. 맛집에 관한 해시태그는 깨알 재미를 줍니다. 슬슬 넘기며 해시태그만 보고 눈에 탁 들어오는 맛집 부분을 읽어도 만족스럽더라고요.

셰프의 맛집에 소개된 다양한 음식들은 듣도 보도 못한 음식도, 친근한 음식도 많아요.

아무래도 양식은 고가의 가격대가 몰리긴 했는데, 그래도 살면서 한 번쯤은 먹어봐야겠다는 마음이 들 정도이긴 했어요. 그래도 저렴이 음식도 많이 소개되어 있으니 절망금지.

 

누구에게나 최고의 맛은 아닐지언정 독특한 매력 있는 음식이라든지, 서민음식이라 불리는 것도 이왕이면 정말 제대로인 곳에서 맛보고 싶은 욕구는 있잖아요. 그런 갈망을 잘 해소해주는 책이네요. 광고 일색 맛집 소개 보는 것보다는 이 책 한 권으로 얻는 진정한 맛의 기쁨을 놓칠 순 없네요.

정보 나열 맛집 소개보다는 감성 가이드북인 <셰프의 맛집>.

이 책의 맛집은 정말 다 맛있어 보이네요 ^^ 기대치에 대한 만족감을 잘 충족시켜줄 것만 같은 곳입니다. 

 

 

한식도 좋아하고, ​빵쟁이이기도 한 저는 한식과 디저트 파트를 눈 빠지게 읽었어요.

그나마 수도권에 살고 있으니 서울에 있는 맛집들 꼭 섭렵하고 싶네요. <셰프의 맛집>에 소개한 맛집 중에서 제가 가 본 곳은 단 한 군데도 없다는 사실 ㅠ.ㅠ  

​뭐니뭐니해도 누구와 함께하느냐가 중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음식은 사람과 사람 간의 관계라며 음식을 맛본다는 건 즐거움을 먹는 행위라는 말이 기억에 남네요.

셰프들이 사랑한 맛집, 함께 하고 싶은 이와 함께 들러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