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Story Words 세트 - 전7권 - 스토리 영단어 멘토 Story Words
천재교육 초등영어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흔히 보던 영어단어책이 아니네요. 위인전과 영어단어책의 합작!


멘토 Story Words (멘토스토리워즈)는 멘토 일화를 만화로 한 장 분량 소개합니다.
아주 짧은 분량이지만, 멘토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 잘 드러납니다. 만화여서 아이들이 일단 좋아한다는 것.
재밌는 건 문장 속에 영어단어가 들어가 있는데 보통 단어 아는 척 할 때 애들이 이렇게 쓰잖아요 ㅋㅋ 그런데 이게 의외로 효과 좋더라고요. 만화로 멘토에 대한 배경지식도 알게 되고, 영어단어도 익히는 구성입니다.

 

만화 스토리는 한 장 분량밖에 안 돼서 그 부분만 후루룩 넘기며 일단 한 권 뚝딱 읽어버리더라고요.
얇아서 들고 다니기도 괜찮았어요.

 

가장 마음에 든 건 바로 철자이미지. 시각적으로 확 들어오죠. 철자에 의미를 담아 이미지로 표현한 철자이미지로 영어단어 익히니 애가 더 좋아했어요. 지난 중간고사 때 처음으로 영어시험 치면서 영어단어 익히는 것에 꽤 흥미 붙인 상태라 마침 이 책이 그 흥미를 계속 유지하도록 도와줬답니다.
만화 스토리로 한 번, 철자이미지로 또 한 번, 문제 풀면서 또 한 번. 마지막 추가문제로 한 번 더. 네 번 반복할 수 있네요.
이 모든 걸 한 번에 다해도 시간은 많이 안 걸리더라고요.

 

최신 인물도 빵빵하게 많고, 뭣보다 흔히 알려진 유명한 일화보다 오히려 소소하지만 아이들에게 인성교육이 될만한 일화를 소개해 더 좋았어요.
유명 과학자 칼 세이건이 천문학자를 꿈꾸는 아이를 위해 꿈을 응원해 준 장면, 발레리나를 꿈꿨지만 키가 너무 커서 다른 일을 찾으라는 말에 좌절하지 않고 새로운 꿈을 찾는 과정을 보여준 오드리 헵번, 포기하지 말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보라는 해리포터 작가 조앤 롤링의 이야기 등 영어단어 공부하면서 유명 인물들의 이야기까지 일거양득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