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셀프 트래블 - 마닐라, 세부, 보홀, 팔라완, 루손 섬, 보라카이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19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셀프트래블 2016-2017 최신판, 이번엔 제주도만큼 흔하게 다녀온다는 필리핀입니다.

잘 알려진 곳이라 여행 패턴이 거의 비슷하기도 한만큼, 나만의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오히려 더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필리핀 여행.


특히 필리핀에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이 5개나 있다는데요.

우리는 휴양지인 세부, 보라카이 위주의 필리핀 여행에 치우쳐있어 이쪽은 홀대한다는군요.  하지만 외국인들에게는 문화유산이 있는 루손 북부 지역이 엄청 인기라고 합니다.


필리핀 셀프트래블에서는 이렇게 한국인들이 덜 찾는 여행지의 매력도 콕콕 짚어주고 있어요.

교통은 조금 불편한 곳이지만 산악 지대 풍경이나 유럽풍 분위기를 놓치긴 아쉽겠더라고요.

 

필리핀 여행을 한다면 빠질 수 없는 필리핀 마사지.

가격과 시설이 천차만별이라 알짜 정보 놓치면 안 될 것 같아요.

 


필리핀 셀프트래블은 마닐라, 세부, 보홀, 팔라완, 루손 섬 북부, 보라카이.

이렇게 여섯 구역으로 나눠 소개합니다.


그 나라를 여행하면 잊지않고 들러야 할 곳이 시장과 박물관입니다.

필리핀의 본 모습을 꼭 보고 와야 제대로 된 필리핀 여행이겠죠 ^^

 

필리핀 마닐라쪽은 역사, 문화가 집중되어 있는 곳입니다.

특히 파시오 글로벌시티쪽은 총기 소지 허용된 필리핀에서 오히려 가장 안전한 곳이라고 해요. 최상류층과 외국인들이 모여있는 곳이라네요.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이쪽을 포인트 잡아도 되겠어요.


 

특히 아이들과 하는 여행은 낯선 필리핀 로컬 음식으로 여행내내 챙겨먹기는 힘든 편이라 프랜차이즈 레스토랑도 들르게 되는데요. 필리핀 셀프트래필에는 기본 이상 맛에 착한 가격의 레스토랑도 잘 소개되어 있답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인 세부에는 제주항공 세부 라운지가 있어 저렴한 항공권 이용하느라 제주항공 이용했다면 소소하게 챙길 수 있는 것들 잊지 않고 챙기면 알뜰 여행이 될 것 같네요.


세부는 열대지방의 낭만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휴양, 레포츠 체험 등을 하기에 적당한 곳입니다.

세부에서 2시간 30분쯤 떨어져 있는 오슬롭에서 할 수 있는 고래상어 투어 멋지겠더라고요. 고래상어 투어는 직접 스노클링 장비 갖추고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을 할 수 있어 아찔한 스릴감까지~

 

필리핀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PPC, 아시아 최고의 비치 중 하나인 엘니도 등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코론 등이 있는 팔라완 지역도 인상적이네요.

열대우림 석회암 동굴을 따라 강이 흐르는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 정말 멋지더라고요.
코론은 바가지도 없다하니 뭔가 더 솔깃~ 보라카이는 너무 상업화된 분위기가 거슬리는 분이라면 이쪽으로 눈을 돌려보세요.

 

그래도 보라카이 비치 놓치기 아깝습니다.

몰디브와 막상막하 인기인 곳, 보라카이. 보라카이 직항 노선 개설로 더 수월하게 보라카이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단순히 관광지 위주 소개보다 더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지에 초점 맞춘 필리핀 셀프트래블.

필리핀 역사문화를 느끼고, 스페인 문화를 받은 건축물이나 유럽풍 도시 등을 만나고 싶다면 마닐라, 루손 섬 북부 여행도 매력있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