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팅 1
조엘 샤보노 지음, 임지은 옮김 / 북폴리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테스팅 1권이 나온 게 2013년이었으니 2년 만에 다시 만났습니다.

 <테스팅>은 진짜 목숨이 걸린 전쟁같은 입시를 다룬 소설입니다. 표지도 헝거게임 마니아가 좋아할 만한 디자인이네요. 게다가 속 타지 않게 이번에 2, 3권 동시 출간되어 얼마나 기뻤던지요~ 헝거게임 파이널도 곧 개봉될 테고, 테스팅도 영화화될지 기대 중입니다. 테스팅 1권 나왔을 때 영화 판권은 이미 팔렸었다고 알고 있거든요.

 

테스팅 1권에서 주인공 시아는 대학입시를 위한 테스팅 과정에서 서로의 목숨을 위협하며 살아남기 위한 서바이벌을 경험합니다. 왜 이렇게까지 되었냐면 화학 전쟁으로 세계가 파괴된 이후 각종 독극물을 동반한 천재지변이 무섭게 몰아닥쳐 지구는 사람 살만한 곳이 못 되는 환경이 되었어요.

결국 통일연방을 주축으로 도시를 하나하나 재건하는 과정에서 재건에 필요한 인력을 뽑을 테스팅 제도가 생겼습니다. 지구가 이렇게 망가지게 된 것은 탐욕, 무능력 등 결국 인간의 자질 문제로 여겨 파괴된 도시를 재건하는데 이바지 할 인재만큼은 신중하게 고른답시고 극한의 상황을 견뎌내야 하는 테스팅이 생긴거죠. 하나하나의 테스팅이 그들의 인생을 직접 결정합니다. 

 

테스팅 1권에서는 시아가 대학입시를 치르는 과정을 그려냈는데, 이때 이미 테스팅을 한번 경험했던 아버지의 조언이 인상 깊습니다. 는 모든 것을 믿지 말고 만나는 사람 모두에게 의심을 품을 준비를 해야 하고, 믿고 있는 사람을 가장 조심해야 한다는 거죠.

얼마나 피 터지는 전쟁이었을지 짐작하시려나요. 정말 헐~ 스럽답니다. 시아가 사랑하는 토마스에게마저도 의심스러운 상황이 벌어지며 정말 누구를 믿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1권. 도입부가 아주 흥미롭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