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홍콩. 2015-2016 개정판에는 홍콩의 숨겨진 보석이 가득합니다.
아시아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마카오도 함께 소개되어 있네요.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하는 방법에서부터 포르투갈 문화가 짙게 남아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마카오 여행정보까지.

홍콩하면 일본만큼이나 주말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은 곳이죠.
명품쇼핑여행으로 많이 가기도 하고, 홍콩의 야경도 멋져 로망이 있기도 하고요.

홍콩 셀프트래블에 소개된 다양한 스케줄은 홍콩 자유여행을 꿈꾸는 초보 여행자들에게 든든한 코스를 제공합니다. 센트럴, 코즈웨이 베이, 침사추이, 빅토리아 피크 등 일반적인 여행자들이 찾는 홍콩 핵심지역과 그 외 야우마테이, 란 타우 섬 섹오 등 비밀코스까지.

딤섬 종류가 이렇게나 많은 줄 몰랐네요. 눈 돌아갑니다.
홍콩 마카오 셀프트래블은 홍콩의 쇼핑, 볼거리, 식도락 여행에 도움되는 다양한 정보가 빼곡히 수록되어 있어요.

전 영화 <중경삼림>을 넘넘 좋아해서 몇 번이고 봤었는데요 (그 배경음악에도 홀릭) 금성무집을 쳐다보는 왕정문이 탄 긴 에스컬레이터가 바로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로 세계에게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라네요.
홍콩 가면 이곳은 꼭 가봐야겠어요.

최소 경비로 2박 3일 홍콩 여행할 수 있는 쇼핑 + 딤섬 + 디저트 + 야경 코스는 물론이고
이층버스, 트램, 람마 섬 트레킹까지... 조금 빡빡한 일정이지만 2박 3일 주말을 이용한 여행으로 좋은 홍콩입니다.
게다가 홍콩은 화장품쇼핑 천국이랍니다. 화장품샵만 줄지어 들어선 건물들 보면 놀라울 정도네요.
뷰티블로거들의 로망 여행지일듯 ㅎㅎ

저는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지로 생각하고 있어 아이와 함께 들를만한 장소가 나오면 눈이 번쩍~
놀이공원, 박물관은 빠뜨리면 안 되겠죠. 디즈니랜드도 있고요.
근데 우리나라 대형 놀이파크처럼 놀이기구를 생각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음... 역시 일본쪽 테마파크보다는 살짝 떨어지긴 한가봅니다.

홍콩하면 뭐니뭐니해도 홍콩 야경이죠!
야경 대표 스폿 빅토리아 피크, 침사추이 스타의 거리는 베스트 야경지로 홍콩 여행자들의 사진에 꼭 등장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화려함만 가득할 것 같은 홍콩. 하지만 핵심지역이 아닌 장소의 소박함도 홍콩의 일부지요.

세계문화유산이 가득한 마카오 정보도 쏠쏠합니다.
박물관 코스, 세계문화유산 코스, 카지노 지역 탐방 코스, 숨은 명소 코스 등 생각지도 못했던 마카오 정보가 알짜배기네요. 가족여행자에게는 마카오과학센터를 무조건 가야 하는 곳으로 추천하고 있어 더 궁금해진 마카오 입니다. 게다가 마카오는 호텔 셔틀버스 코스가 탄탄해 다른 도시들보다 경제적으로 다녀올 수 있는 곳이라 해요.
홍콩 마카오 셀프트래블.
발빠른 최신정보가 꼭 필요한 홍콩 여행에게 필수 여행도서입니다. 그저 쇼핑여행 정도로만 알고있던 홍콩의 다른 모습도 많이 알게되어 좋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