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명 여성 리더들의 명연설문 베스트 30 - 영어발음, 청취력 강화 + TOEIC 리스닝 & 스피킹 완벽대비
박예든 지음 / 탑메이드북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영어발음, 청취력 강화, 토익 리스닝, 스피킹 잡는 영어공부 소재로 명연설문 어떨까요~

<세계유명 여성리더들의 명연설문 베스트 30>은 역사상 가장 위대했던 여성리더들이 공식행사, 대학교 졸업식 등에서 연설한 연설물중에서 특히 인상깊은 부분을 뽑았습니다. 연설자 현장 육성음으로 만든 MP3도 포함되어 있어 폰에 저장해 자주 들어두면 좋겠더라고요.

 

 

 

 

여성리더 중 핫한 인기를 누리는 미셸 오바마 편을 살펴보면,

먼저 해당 여성리더의 간략 프로필이 소개되어 있고요. 

 

 

 

 

왼쪽에는 원문을, 오른쪽에는 번역을, 하단에는 주요 어휘를 소개했습니다.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인 셰릴 샌드버그의 연설문은

그녀의 책 <린 인>에서도 강조했듯 직장과 삶의 균형에 관한 이야기로 이뤄졌네요.

 

 

 

임신 중 수혈을 하는 중에 에이즈 감염되어 딸을 잃기도 한 엘리자베스 글레이서의 연설문은 숫자놀이로 에이즈 감염자들을 좌지우지하며 장난치지마라고 일침을 놓는 연설문이더군요.

한편, 에이즈 감염자로서 에이즈에 감염된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주변 아들에게는 포용의 메시지를 준 메리 피셔의 연설문은 미국 정치인들로부터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명연설 중 하나로 뽑힌다 합니다.

 

 

 

 

실패에 관한 이야기도 연설문 단골 소재인 것 같아요.

특히 하버드 대학교 졸업식 연설을 한 해리포터 작가 J.K. 롤링은 하버드대 학생은 실패를 많이 겪어보지 않은 이들이라며, 그들에게 전하는 실패의 가치 이야기가 특히 인상깊습니다.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아내인 마리아 슈라이버 주지사 부인의 연설도 참 멋졌어요.

앵커 출신답더라고요. PAUSE! 꽤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세계유명 여성리더들의 명연설문 베스트 30>에 등장한 연설자는 직업이 참 다양합니다.

사운드 오브 뮤직의 여배우 줄리 앤드류스는 삶을 바라보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요. 오프라 윈프리는 실패를 바라보는 방식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합니다. 그 외 정치인, 경영인, 사회운동가, 방송인 등 여성리더를 한명씩 알아가는 기쁨도 있었네요.


『 You make the most of what you've got. - 자신이 가진 것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죠. - 미셸 오바마 연설문 중


『 I stopped looking inworld, I began to grow up and I started lookig outward, with an eye making a difference wherever and whenever I could. -  저는 내면을 바라보는 것을 멈추고, 어디서든, 언제든 할 수 있다면 변화를 만들어내는 눈으로 외면을 바라보기 시작했습니다. 』 - 줄리 앤드류스 연설문 중


줄리 앤드류스의 연설은 특히 가슴깊이 와닿았는데요. 두려움도 삶의 일부고, 삶의 방향성을 어둠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 등대가 되라는 조언을 합니다. 역경이 닥칠 때 나가서 무엇인가를 배워라는 것입니다.


영어공부라는 목적을 벗어나 번역문만 읽어도 어찌나 주옥같은 말이 많은지.

한 문장 한 문장 익숙해지다보면 유사 구문도 낯익어지고, 한 문장씩 내뱉어 익힐수록 내 것이 되지요. 졸업식 연설문이 특히 마음에 드는 이유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그들에게... 인생에 깊이 새겨야 할 조언이니 새겨듣지 않을 수 없겠더라고요. 삶의 방향 제시를 하는 연설문을 읽는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뿌듯합니다.


게다가 연설문은 다듬고 다듬은 문장이기에 한 단계 수준높은 영어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인것 같아요.

연설자 직업마다 미묘한 화법의 차이를 느낄 수도 있어요. 영어공부 소재로 미드, 영화 등 다양한 소재가 있는데 끌리는 소재를 이용해 공부하면 더욱 즐겁고 뭣보다 오래 지속가능한 영어공부의 힘으로 작용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