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성과를 지배하는 힘 3
조세현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5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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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현 저자는 벤처 1세대로 기업현장에서 익힌 현장지식과 학교에서 배우고 강의한 것을 적용하는 실천경영학자입니다. 배우고 써먹게 해 스스로 변화를 느끼게 하는 책임지는 교육문화정착을 위해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은 마케팅의 다양한 이론과 효과를 담고 있습니다.

 

 

 

 

 

『 마케팅의 가장 기본이면서도 무서운 교훈은

제​품의 콘셉트도 중요하지만, 표현의 콘셉트가 소비자들에게는 훨씬 더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 - p6

 

 

초보 마케터나 마케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딱딱한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수와 학생이라는 등장인물을 내세워 강의 방식으로 친근하게 접근하네요. 마케팅에 관한 오해와 진실을 파헤쳐 실전에 강한 마케팅 전문가가 되도록 고민하게 하고, 현장에서 쓰이는 다양한 마케팅 종류와 사례를 꼼꼼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어려운 용어나 이론을 학생 수준에서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니 읽기 편합니다.

 

 

 

 

오늘날은 과잉정보로 소비자의 충분한 관심과 주목이 부족한 디지털 지식경제 시대라 합니다. 그에 대한 대안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마케팅 과정에 참여하게 하는 것이라는데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실전 팁으로 고객을 획득하고, 유지하고, 회복하는 것을 단계별로 소개합니다. 마케팅의 최종목표는 소비자를 구매하게 하는 구매행동입니다. 고객과 소통할 때 주의할 점, 소비자를 유혹하는 공감의 기술 등을 알려줍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쌍방향 소통이 핵심입니다. 마케팅의 첫걸음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이지요.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에요. 그리고 실전 팁을 안다고 해서 다 성공하지도 않지요. 다양한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실전에서 마케팅 이론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모색합니다.

 

요즘 한창 이슈인 스토리텔링 마케팅. 평범한 상품에 이야기를 담아 특별함과 가치를 더하고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남도록 하는 방식이지요. 손쉽게 떠오르는 사례로 박카스와 초코파이 광고를 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명품 브랜드들 역시 알게 모르게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접목되었던 것이고요. 작은 무의식적 소통인 공감 능력이 작지만 큰 차이를 보이는 사례는 무수히 많습니다. 위대한 스토리텔링은 재미, 감동, 공감, 특별함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아남은 역사가 긴 기업은 고객의 가치를 어디에 두느냐에 집중해 단서를 찾아 잘 적용해 왔습니다.

 

 

 

 

나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퍼스널 브랜드 마케팅은 블로거들에게 특히 관심받는 분야일 거에요. 어떻게 자신만의 특별한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지 콕콕 짚어줍니다. 자기 자신을 분석한 뒤 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작은 차별화된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브랜드를 타인에게 홍보하는 전략을 구축하며 나 자신을 스스로 정리하고 목표를 향해 나답게 채워가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만의 차이점을 발견해 전략적으로 브랜딩하는 이 작업은 바로 내가 누구인지 깨닫는 과정입니다.


감성, 공감... 이런 단어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고 추상적으로 다가오지만 <스토리 마케팅의 힘>에 등장하는 가상의 인물인 영준과 연주의 대화, 리포트를 통해 마케팅 이론과 실제 사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게 이 책의 강점입니다. 공감을 부르는 스토리의 힘을 알면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의 고민에 한결 편하게 접근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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