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ㅣ 성과를 지배하는 힘 3
조세현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조세현 저자는 벤처 1세대로 기업현장에서 익힌 현장지식과 학교에서 배우고 강의한 것을 적용하는 실천경영학자입니다. 배우고 써먹게 해 스스로 변화를 느끼게 하는 책임지는 교육문화정착을 위해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은 마케팅의 다양한 이론과 효과를 담고 있습니다.

『 마케팅의 가장 기본이면서도 무서운 교훈은
제품의 콘셉트도 중요하지만, 표현의 콘셉트가 소비자들에게는 훨씬 더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 - p6
초보 마케터나 마케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딱딱한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수와 학생이라는 등장인물을 내세워 강의 방식으로 친근하게 접근하네요. 마케팅에 관한 오해와 진실을 파헤쳐 실전에 강한 마케팅 전문가가 되도록 고민하게 하고, 현장에서 쓰이는 다양한 마케팅 종류와 사례를 꼼꼼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어려운 용어나 이론을 학생 수준에서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니 읽기 편합니다.

오늘날은 과잉정보로 소비자의 충분한 관심과 주목이 부족한 디지털 지식경제 시대라 합니다. 그에 대한 대안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마케팅 과정에 참여하게 하는 것이라는데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실전 팁으로 고객을 획득하고, 유지하고, 회복하는 것을 단계별로 소개합니다. 마케팅의 최종목표는 소비자를 구매하게 하는 구매행동입니다. 고객과 소통할 때 주의할 점, 소비자를 유혹하는 공감의 기술 등을 알려줍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쌍방향 소통이 핵심입니다. 마케팅의 첫걸음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이지요.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에요. 그리고 실전 팁을 안다고 해서 다 성공하지도 않지요. 다양한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실전에서 마케팅 이론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모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