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돈을 끌어당기는~제목을 보자마자 저는 이 책에 끌림을 당했습니다. 돈 싫어하는 사람 없잖아요~ 돈 밝히는 사람은 속물같다는 인식때문에 쉬쉬하고 있을 뿐. 진짜 속내를 까발려보자고요. 

 

▲ 어느 누가 저렇게 하고 싶지 않겠습니까. 그놈의 돈~!

(앗차, 이렇게 말하면 안되는데 말입니다. 그 이유는 이 책에 나옵니다)

 

 

살다보면 돈이 없어도 행복하다라는 말이 얼마나 속 좋은 소리인지... 솔직히 다들 그런 생각 들지 않나요? 돈이 있으면 꿈을 이뤄나가는데 훨씬 자유롭다는게 현실이죠. 돈이 없으면 마음조차 가난해지기 쉽습니다. 일단 돈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아닌 긍정적 이미지를 추구해야 하는데 그 바탕에는 '돈을 사랑한다'는 생각이 깔려 있어야 하고, 돈 사랑의 의미를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돈으로 얻을 수 있는 행복과 주변에 베풀 수 있는 행복, 풍족함을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이 바로 돈을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 절약에 대한 집착은 오히려 돈의 노예가 되도록 만들 가능성이 있다.  』 - p27

 

돈 때문에 허덕이는 사람은 '돈의 법칙'부터 알아야 한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기를 쓰며 할인하는 곳을 찾아 순례하는 것은 오히려 시간을 낭비하는 셈이고, 돈을 쓰지 않고 모아야 부자가 된다는 생각 역시 돈이 들어오길 원한다면 먼저 돈을 내보내야 하는 원리를 이해했을때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꺼내기 때문에 들어온다. 이것이 바로 돈의 법칙입니다. 돈의 목적도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낭비'나 '허비'가 아닌 목적이 있는 '소비'를 위해 돈이 필요한 것입니다.

 

『 기부할 돈이 어디 있냐고 말하는 사람들일수록 배고프지 않으면서 초콜릿 사 먹을 여윳돈은 있더라. 』 - p32

 

 

저자가 말하는 돈을 사랑하는 법, 돈의 법칙을 읽다보니 나는 나도 모르는새 '가난 싸이클'을 굳히며 살아온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돈을 집착했을 뿐이지 법칙에 따라 사랑한 것은 아니었고 그러다보니 고만고만한 수준에서 머물 수밖에 없었구나 싶기도 하고요. 제대로 된 부자 마인드 없이 부정적인 빗장을 걸고 있는 경우 어떻게 일상생활에서 드러나고 습관화되어 굳어버리는지 저자는 잘 짚어주고 있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은 많습니다. 하지만 돈이 없어서 못 한다고 하죠. 그러면 결국 하고 싶은 일이란 하지 못하는 일이 되어버리는 셈입니다. 정말 하고 싶으면 어떻게든 방법을 고민해보는 자세의 중요성을 알려줍니다. 300만원은 비싸다는 등식이 아니라 300만원을 어떻게 마련할까 하는 방식처럼요. 구매할 때 가격표부터 보는 습관은 '내가 살 수 있는 가격인가, 사지 못하는 가격인가'를 의미합니다. 그것보다 더 중요한 기준은 '내게 정말 필요한 것인가. 내가 정말 갖고 싶어 하는 것인가' 하는 점입니다. 가격의 노예가 되어 자신의 진정한 필요와 욕구를 무시하는 선택을 하게되면 결국 또 다시 구매하거나 시간만 낭비하는 등 부정적인 결과로 이어지게 되듯이요. 내 마음에 드는 물건, 내가 정말 필요한 물건에 둘러싸여야 내 삶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요근래 유행하는 정리, 비우기, 버리기 등의 정리 관련도서에서 주장하는 테마와 일맥상통하죠.

 

 

책에 재미있는 사이트 소개가 있습니다. 글로벌 리치리스트 http://www.globalrichlist.com 라는 곳인데 자신이 세상에서 몇 번째로 부자인지를 알려줍니다. 이걸 보면 사실 누구든 자신이 꽤 부자라는 기분이 들거라고 하는데 저도 해보니 정말 그렇네요... 그만큼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 한편에는 한 끼 식사도 힘든 이들이 많습니다. 저자는 누가 뭐라고 하든지 당신은 전 세계 몇 퍼센트 안에 드는 부자이니 그 마음가짐으로 돈에 관한 긍정적인 감정을 잘 이끌어내라고 하는군요.

《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은 돈은 자신이 발산하는 에너지와 스테이지에 맞춰 들어온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원리지만 정말 힘든 변화이기도 하죠. 비교하고, 결핍에만 집중하다보니 결국 마음가짐의 변화가 핵심이겠지요. 그 점을 다시 한번 되새긴것 만으로도 이 책을 읽은 보람이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