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에는 즐깨감 규칙성과 문제해결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문제 풀자~ 할 때 교과서 가져오면 인상쓰고, 즐깨감 수학책을 꺼내면 거부감 없는 우리 아이.

일단 즐깨감으로 살살 꼬셔서 풀다가 다른 공부로 넘어가야 하네요.

이번엔 <규칙성과 문제해결> 편을 펼쳤습니다.

수학 싫어하는 아이도 <규칙>파트는 놀이같은 분위기가 있어 다른 파트보다 더 가볍게 접근 가능한 것 같습니다.

 

 

 

 

《즐깨감 규칙성과 문제해결》에서는 규칙과 문제해결 두 파트가 한번에 실려 있어요.

목차를 보니 <규칙> 관련된 문제유형도 저렇게나 많다니~

<문제해결> 파트 역시 문제유형에 따라 다양한 해결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규칙> 문제에도 사칙연산이 응용된다든지,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이야기를 소재로 했다든지 등등 즐깨감답게 문제유형이 참 다양하게 들어찼습니다. 그림이 많이 사용되어 아이 눈에도 지루해보이지 않고 왠지 첫눈에 봤을때 쉬워보이는! 느낌이 들게 하는 것 자체가 즐깨감의 큰 장점인것 같아요.

 

 

 

 

 

수학에서 엄마인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파트는 바로 <문제해결> 부분이예요. 그런데 교과 과정에서는 이 부분이 진도상 방학 직전에야 몰아닥쳐서 뭔가 흐지부지하게 수업진행되는 느낌이더라고요. 문제를 읽고 어떻게 풀어나가야할지를 찬찬히 생각해보는 <문제해결> 파트야말로 수학의 꽃이라 할 수 있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2학년때는 별도로 문제해결만 다루는 다른 문제집으로 한번 시도했었다가 너무 딱딱하게 진행되는 방식에 애가 얼마안가 질려하더라고요. 그런데 즐깨감은 역시나~ 시원시원한 편집에 그림까지 곁들여있으니 거부감이 훨씬 덜했네요

 

 

 

즐깨감은 아이가 놀이처럼 접근하는 문제집이다보니 해설서를 엄마가 옆에서 펼쳐놓고 참고하고 있어도 아이가 굳이 컨닝할  생각은 안하더라고요. 풀고나서 다른 방법이 있는지 물어보기도 해서 해설서답게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문제의 의도와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생각 열기>와 문제 풀이 과정에서 혼동하기 쉬운 부분을 잘 짚어주는 <틀리기 쉬워요>는 확실히 수학사고력 향상에 도움되기도 하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