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에는 즐깨감 수학 실력편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엮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깨감 수학 <실력편> 출간되었네요.

지극히 평범한 수준의 수학실력을 갖춘 우리 아이 입장에서 보면 기본 수준에서 한 단계 업~! 시키기에 딱입니다. 

실력편이라해서 너무 어렵진않을까 걱정을 하긴 했는데 즐깨감 특유의 시원시원한 편집 구성 덕분에 아이가 바라보는 첫 느낌상으로는, 지루하거나 너무 어려워 보이지는 않는다라는 트릭이 나름 큰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3학년에는 즐깨감 수학 실력편》은 도형 / 수와 연산 / 측정 / 확률과 통계 / 규칙성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학년 1-2학기 과정이 통합적으로 나와요.

 

아이가 좋아했던 <수 사다리 타기> 문제를 보면

1번 문제의 답을 구할 때 차근차근 단계별로 해결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요.

즐깨감 시리즈는 대부분 이런 방식이어서

문제풀이과정을 허투루 뛰어넘지않게끔 연습 많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실생활 속 주제를 문제 소재로 삼아 딱딱한 수학이 아닌 친근한 수학으로 다가오게 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수학문제가 기본형, 심화형 등으로 난이도가 나뉘어 있긴 하지만 그 유형들은 거기서 거기거든요.

그런데 풀 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즐깨감 수학 시리즈는 문제 보면 신선함이 느껴져요.

 

같은거 또 나오고 하는 문제도 이젠 그만~!

사고계발을 위해 반복 연산이 아닌 창의적 문제해결력, 수학적 추론 능력 등을 중시하는 문제 유형이 많습니다.

 

단원마다의 포인트를 실생활 소재로 접해보면서

한 페이지씩 넘길때마다 조금씩 수준이 업~! 되는 문제가 나오는 형태인데요,

단편적인 계산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한 단계 풀고 거기서 또 풀어야 답이 나오는 방식이 많습니다.


 

엄마가 문제를 풀면서도 내가 푸는 이 방식이 맞는건지, 아니면 더 나은 방법은 없는지 궁금할때가 많은데

즐깨감 해설집은 말그대로 참 친절해요.

참고할 부분이나 생각 열기, 틀리기 쉬운 부분을 짚어주며 해설집다운 해설 형태를 갖추고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우리 아이에게는 퀴즈 풀듯 재밌게 접근하는 즐깨감 수학 시리즈인데 이번 실력편의 경우,

간간히 나오는 올림피아드 문제는 조금 난해해하긴 했지만 도전해볼만한 문제도 많고 전반적으로 기본편에서 너무 높게 뛰어올라 막막하게 느끼지않게끔 난이도 조절을 잘 한 느낌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