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에는 즐깨감 수와 연산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아들이 부담없이 푸는 문제집 와이즈만 즐깨감 시리즈.

지난번엔 3학년 수학기본편을 열심히 공부했었는데

이번에는 수학영역별로 구성된 <수와 연산>편을 풀어봤습니다.

 

 

 

 

 

단순한 연산 문제집은 아니고요,

3학년 수와 연산 영역을 전반적으로 훑어볼 수 있는 <수와 연산> 기본수준입니다.

분수는 아직 안 배웠지만 이 문제집 자체가 아주 깊게 들어가기보다는 개념을 건드리고 있는지라

아직 배우지 않은 부분도 재미있고 쉽게 접근 가능하다는게 장점입니다.

 

각 영역별로 스텝1,2,3으로 구성해 문제 수준을 고루 접할 수 있고요

실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주제를 문제로 만들어 스토리텔링 수학을 맛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문제 덕분에 아이가 게임하듯 답을 맞춰나간답니다.

위의 문제는... 자릿수 개념이 2,3학년때 계속 나오지요.

홀수, 짝수 개념과 함께 따져봐야 하는거라서 요런 문제 재미있어하네요.

 

 

 

 

손가락 곱셈구구 신기해했어요. 저도 신기하더라는 ;;;

요즘 학교에서 나눗셈까지 배운 상태여서 나눗셈 문제도 특히 좋아라하며 풀었고요.

 

 

 

 

분수와 함께 나오는 소수 문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주제를 통해 우리가 쉽게 접하는것에서 소수가 자연스럽게 많이 사용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수학자 가우스에 관한 문제도 있더라고요.

이런 문제 애들이 특히나 좋아하는것 같아요. 왠지 마술같은 느낌이랄까 ^^

 

 

 

 

분권 가능한 해설집은 기본풀이방법 외에도

우리 주변의 생활 속에서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상황들을 알려 주기도 하고,

문제의 의도를 좀더 콕 짚어주기도 합니다. 혼동하기 쉬운 부분도 알려주고 있고요.

 

 

즐깨감 수학 시리즈만큼 애가 부담없이 접근하는 문제집은 아직 못찾을 정도로 울 아이와 궁합이 잘 맞는 문제집입니다.

얼마전에 중간고사 쳤었는데요, 스토리텔링 서술형 수학으로 문제가 제대로 나오더라고요.

우리 아이 2학년때 새 교과과정이 도입되었었는데 그때는 아직 적응기여서그런지 우리 아이 학교시험에서는 그래도 서술형 문제는 비중이 적었던 편이었거든요. 그런데 한해 지났다고.. 3학년 올해는 중간고사는 아예 서술형,주관식으로만 문제가 나왔어요. 기말고사때는 객관식과 주관식 혼합해서 나온다네요.

암튼 한 문제당 점수도 고정된게 아니라  5점, 10점 이런 식으로 풀이과정이나 해법단계마다 점수를 매기게끔 문제가 나오니 단순히 결과만 턱 내놓는 문제만 풀다가는 큰일나겠더라고요. 개념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 셈이고요, 중간에 풀이를 건너뛰어버리면 점수 마구 깎이고 ㅎㅎ 좀더 차근차근 꼼꼼해져야 하네요.

이번 중간고사 문제를 보면서 즐깨감 시리즈 효과를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즐깨감 시리즈 풀면서 문제의 답을 내기까지의 단계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었거든요. 수학교과서 진도 순서대로 구성된 문제집은 아니지만 교과서수학은 물론 창의영재수학이라는 이름으로 두루두루 접하는데 적당한 구성을 가진 문제집이어서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