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목적어 - 세상 사람들이 뽑은 가장 소중한 단어 50
정철 지음 / 리더스북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어느 페이지든 펼치면 손길을 멈칫하게 만드는 이야기로 가득한 책,

언제 어디서나 옆에 놔두고 되새김질하기 딱인 책,

국민이 광고주라고 말하는 카피라이터 정철의 내 인생의 소중한 단어 50 《인생의 목적어》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 세 가지씩 알려달란 질문에 쏟아져 나온 단어들을 가지고 정철만의 언어와 감동으로 재탄생시켰다.

상위권에 든 단어를 살펴보면 1위는 가족, 2위는 사랑, 3위는 나, 4위는 엄마... 그 외 순위 안에 든 단어들도 그렇고 이 단어들은 그리 특별하지 않은 단어지만 너무 흔해서 오히려 소중함을 놓치고 살았던 단어들이었다. 누군가의 인생이 달린 단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단어란 곧 인생의 목표가 되는 목적어일 것이다.

통계순위 안에 든 44개의 단어와 저자가 생각하는 특별 단어 6개가 추가되었다. '술' 이란 단어가 그중 하나인데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 술 한잔 하고 나서 생각해보니 넣어도 괜찮겠다는 결론이 나와 넣었단다.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먼저 마음 가는 단어에 멈춰 생각을 머금어도 좋다.

가볍게 웃으면서 읽을 수 있는 글, 코끝이 시큰해지는 글, 아스라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글, 빵 터지게 만드는 글...

읽는 내내 아~~ , 아!!!! 하며 공감을 하게 된다.

 

 

 

각각의 단어를 정의한 짤막한 시적인 문장은 예술이다. 창의적으로 독특하면서도 진리를 담고 있다.

절대 빨리 읽고 해치워버릴 책은 아니다. 여유로운 행간을 그대로 느껴보자.

읽는 사람마다 50가지 단어 중에서 유독 특별히 와 닿는 단어도 있을 테다.

 

 

이 책을 읽으며 자신의 해석과 다르다 해서 시시콜콜 지적하지 말고 '그냥 괜찮아' 하며 헐렁하고 넉넉하고 가볍게 대하라고 저자 정철은 말한다. '그냥 괜찮아'에서 조금 더 애정을 담아 '쫌 멋진걸?!' 이라는 생각이 들게끔 하는 책. 

내가 소중하게 여기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지금 이 순간 내가 왜 여기 있는지, 내가 왜 살아가고 있는지, 앞으로 어디로 나아갈 것인지... 내 인생의 목적어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오롯이 안겨 준 《인생의 목적어

 

"죽는 날까지 가져갈 당신의 단어는 무엇입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