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라이트 2026 먼슬리 플래너 (스프링) 미니라이트 2026 플래너
솜씨연구소 지음 / 솜씨컴퍼니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대부분 연말연초에 두툼한 다이어리를 구입하며 장대한 결심을 하지만, 지금쯤이면 벌써 빈 공간으로 남긴 채 들여다보지 않는 분이 속출하고 있을 겁니다. 저는 2026 다이어리를 휴대성 좋은 미니 사이즈로 이미 사용하고 있는데, 주제를 나눠 분리해서 쓰고 싶어지더라고요. 솜씨연구소의 미니라이트 플래너 버전은 이런 제 기대에 딱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손보다는 작은 크기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기록하기에 빡빡하지 않은 완벽한 사이즈입니다. 분명 크기는 작은데 폰트가 가독성이 좋은지, 숫자가 무척 선명하게 보여 완전 만족스러워요. 2페이지에 걸쳐 시원하게 펼쳐진 2026년 전체 캘린더와 연간 체크리스트는 일반 다이어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음력과 절기도 잘 표기되어 있고, 공휴일은 눈에 띄는 색으로 표시되어 있어 직관적입니다.





제가 탁상 달력을 살 때도 무조건 살펴보는 부분이 바로 직전달, 다음 달 달력이 보기 좋게 표기되어 있느냐입니다. 미니라이트 먼슬리 플래너가 이걸 충족하고 있어 좋았습니다. 단정한 레이아웃은 군더더기 없습니다. 먼슬리 페이지 다음에는 메모할 수 있는 페이지가 꽤 넉넉히 들어있습니다. 아래엔 페이지 넘버링도 되어 있어 독특하더라고요. 먼슬리 날짜칸에 p.10이라고 적어두기만 해도 되니 편리합니다.


PP 반투명 커버 덕분에 마찰과 오염을 막아주면서도 작은 수첩이 더욱 탄탄해지는 느낌입니다. 내지도 적당히 도톰해서 중성펜으로 써도 비침이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메인 다이어리가 모든 것을 담는 블랙박스 역할을 한다면, 미니라이트 플래너는 서브 플래너로 자녀 스케줄 관리, 건강 관리, 업무용 프로젝트 등 용도별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