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채우는 만다라 컬러링
마리 콘텐츠 지음 / 생각의집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복잡한 생각 없이 색의 조화를 즐기며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집중하는 몰입의 경험. 색으로 감정을 치유하는 만다라 컬러링의 마법을 만나보세요.


만다라(Mandala)는 원, 중심을 뜻하는 고대 산스크리트어로 우주의 질서와 조화를 상징하는 기하학적 문양입니다. 마리 콘텐츠의 <마음을 채우는 만다라 컬러링>은 복잡한 감정의 실타래를 풀기 위한 방법으로 치유의 만다라 컬러링을 선사합니다.





휴의 時間.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걱정을 덜고 마음을 온전히 쉬게 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컬러링에 몰입하다 보면 무심히 손을 움직이면서, 동시에 마음의 안쪽 깊은 곳까지 조용히 들여다볼 수 있게 됩니다.


만다라 컬러링 샘플이 몇 가지 소개되어 있어 만다라 컬러링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도전의 진입장벽을 낮춰줍니다. 40여 종의 정교하고 다양한 만다라 도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원형을 기본으로 한 방사형 패턴, 꽃잎 모양의 반복 구조, 복잡하면서도 규칙적인 선의 배치 등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더 정교한 도안들이 등장합니다. 중심에서부터 바깥으로 퍼지는 대칭 구조 덕분에 보는 것만으로도 안정감과 집중력이 극대화되는 기분입니다.


오늘은 어떤 색깔의 하루를 살았나요? 오늘의 마음은 어떤 색일까요? 입는 옷, 먹는 음식, 좋아하는 물건까지 모든 것이 색의 영향을 받습니다. 감정 또한 색을 통해 이해될 수 있습니다.





어떤 날은 우울해서 회색이 떠오르고, 또 다른 날은 들뜬 기분으로 노란색을 칠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감정의 변화를 억누르지 않고 고스란히 색으로 드러내어봅니다. 정답 없는 색의 세계를 온전히 누려보세요.


색을 고를 때는 규칙도, 순서도 없다는 걸 일깨워 줍니다. 내 손이 가는 대로의 자유를 만끽해 봅니다. 완벽하게 칠하지 않아도, 선을 벗어나도, 색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다음 페이지엔 또 다른 그림이 기다리고 있다고 말이죠.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서 마음을 하나의 대상에 집중시키는 과정에서 일상의 잡념들이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현재에 몰입하게 됩니다.


같은 도안이라도 색칠하는 사람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의 작품이 탄생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생각의 과잉 상태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게 해주는 <마음을 채우는 만다라 컬러링>. 조용히, 그리고 다정하게 나를 다독이는 시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