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5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ㅣ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윤이사라.김신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입문자를 위한 가장 친절한 포토샵 설명서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5>. 포토샵은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필수 도구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처음 접할 때 어려움을 느끼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복잡한 인터페이스와 수많은 기능들 사이에서 길을 잃기 쉽습니다. 윤이사라, 김신애 저자의 이 책은 9년 연속 그래픽 분야 1위를 차지하며 74만 독자의 선택을 받은 베스트셀러입니다. 수많은 독자가 선택한 이유가 있겠죠?
아주 기본적인 설명에서부터 출발합니다. 도구들이 실제 작업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를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설명합니다. 스크린샷과 설명이 직관적이어서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 게 맞나?' 라는 불안함 없이 따라할 수 있 있습니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5>은 크게 기본편과 활용편으로 나뉘어 있고, 각 파트는 다시 기능 실습, 한눈에 실습, 실무 활용이라는 3단계 학습 구성을 통해 점진적으로 실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기능 실습]에서는 꼭 알아야 하는 기초 지식, 화면 구성, 패널과 도구 등을 살펴보고, 예제 실습 전 필요한 기본 조작과 설정 방법을 익힙니다. [한눈에 실습]에서는 각 기능별 예제로 핵심 기능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선택 도구의 경우 개체 선택 도구, 올가미 도구, 퀵 마스크 모드 등 다양한 선택 방법을 실습을 통해 비교하며 배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무 활용] 단계에서는 여러 기능을 조합하여 완성된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며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저도 포토샵을 처음 배울 때 실제로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익히면서 기능들을 습득했는데, 이 책도 기능과 실전이 따로국밥이 아니라 직접 만들어가면서 기능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방식이라 좋았습니다. 예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툴을 익히게 되는 방식은 초보자에게도 왜 이 기능을 쓰는지를 체감하게 해주는 효과적인 접근입니다.
전문가처럼 보정하는 이미지 보정법과 필터 편에서 다양한 보정 기법들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과 풍경 사진 필수 보정법을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 제가 놓쳤던 부분을 메꿀 수 있어 큰 도움되었습니다.

가장 최신 버전인 포토샵 CC 2025는 인공지능 기능이 대폭 강화된 버전입니다. 포토샵은 매년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면서 기능이 추가되고 개선되는데, 최신 기능들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에 없는 요소도 AI가 자연스럽게 생성하는 Generative Fill 기능처럼 카메라 편집 앱에서만 가능할 거라 생각했던 기능들이 포토샵에서도 가능해졌습니다. 이 책에서는 AI 기능으로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을 더 멋지게 완성할 수 있고, 간편하게 인물의 옷을 바꾸는 기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실무 능력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젝트가 가득합니다. 북 커버 디자인에서는 그리드 레이아웃을 활용한 표지 디자인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여백 안내선 설정부터 시작해 문자 입력 및 정렬, 색상 지정, 텍스처 배경 합성, 최종 목업 제작까지 실무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기법들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림자와 색을 합치는 블렌딩 디자인에서는 Noise 필터와 블렌딩 모드를 활용한 디자인 기법을, 빈티지한 레트로 인물 포스터에서는 Neural 필터와 Color Halftone 필터를 활용한 복고풍 디자인을 배울 수 있습니다. 색이 변하는 글자 애니메이션 만들기처럼 움직이는 GIF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도 포함되어 있어, 정적인 디자인을 넘어 동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까지 기를 수 있습니다.
영상 교육보다 저는 책으로 체계적으로 내 페이스에 맞춰 공부하는 맛이 더 좋더라고요. 영상은 군더더기가 많아서 원하는 부분을 찾느라 오히려 시간 소모가 심했는데, 책으로 공부할 땐 목차와 색인으로 빠르게 찾을 수 있어 훨씬 유용했습니다. 실무에 막 입문한 신입 디자이너는 물론이고 디자인이나 포토샵에 흥미를 가진 일반인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디자인 실력은 손끝에서 완성되지요. 실습으로 배우는 포토샵을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