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동유럽 4개국 (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 2025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해시태그 동유럽 4개국(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는 동유럽의 심장부로 떠나는 가이드북입니다. 서유럽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지닌 동유럽, 그 속에서 빛나는 4개국의 핵심 명소와 여행 노하우를 담아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여행 트렌드는 크게 변화했습니다. 패키지 여행에서 자유여행으로, 대도시에서 소도시로, 랜드마크 방문에서 현지 체험 중심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조대현 작가는 이를 반영해 자동차 여행을 해야 하는 이유, 동유럽 소도시 여행 잘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며 동유럽 여행을 최적화하는 법을 보여줍니다.

특히, 동유럽하면 체코부터 떠올리지만, 독일 남부는 체코 및 오스트리아와 오랜 교류가 있었기에 함께 여행하며 역사적 연관성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기존의 여행 고정관념을 깨기도 합니다.
역사와 감성이 어우러진 명소들을 소개할 땐 시대별 건축 양식 등의 문화적 정보까지, 여행 전 읽으면 배경지식이 될 정보도 있어 좋습니다.
중세와 현대가 공존하는 독일은 남부를 중심으로 프랑크푸르트, 뮌헨, 퓌센, 하이델베르크, 로텐부르크 등의 도시를 소개합니다. 특히, 노이슈반슈타인 성과 하이델베르크의 철학자의 길 등은 감성적인 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은 디즈니 성의 모티브가 된 장소이기도 합니다.
중세의 향기가 가득한 체코는 수도 프라하의 올드타운과 뉴타운, 국제 페스티벌과 3대 박물관 등 볼거리가 풍성한 곳입니다. 체스키크룸로프, 카를로비 바리 같은 소도시도 빠짐없이 소개하며 체코 여행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합니다.

음악과 예술의 나라 오스트리아는 빈과 잘츠부르크를 중심으로, 모차르트의 흔적을 따라가는 여행 코스를 소개하기도 합니다. 빈의 링 도로 투어, 오페라 극장, 벨베데레 궁전 등 고전적인 명소 외에도 현대적인 감각의 미술관도 함께 소개하며 오스트리아 여행의 깊이를 더합니다.
낭만적인 부다페스트의 야경을 볼 수 있는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중심으로 왕궁 언덕, 어부의 요새, 겔레르트 언덕 등을 소개하며, 아름다운 다리들과 온천 문화에 대한 정보도 풍부하게 담겨 있습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다리 Best 3를 선정하여 여행자들의 로맨틱한 감성을 자극합니다.
역사와 문화를 함께 경험하고 싶은 여행자, 소도시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도움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