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스페인 & 포르투갈 자동차 여행 (2025년) - 전면 개정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뉴노멀 시대, 이제는 자동차 여행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많은 여행자들이 팬데믹 이후 대중교통 대신 프라이빗한 이동수단을 선호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자동차 여행의 붐으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광활한 국토와 도시 간 거리, 그리고 숨은 보석 같은 관광지들이 많아 자동차 여행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자는 "도로 곳곳에 펼쳐진 그림 같은 풍경 속에서 느끼는 해방감, 자유롭게 원하는 곳에서 머물며 계획을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 이것이 자동차 여행의 매력이다."라고 말합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이베리아 반도의 양대 산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 나라는 각각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 스페인의 경우 북부의 바스크 지방부터 남부의 안달루시아까지 지역마다 확연히 다른 문화적 특색을 보여줍니다. 가톨릭과 이슬람 문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건축물들, 플라멩코와 같은 예술, 타파스로 대표되는 음식문화까지, 자동차로 이동하며 천천히 음미할 수 있는 요소들이 무궁무진합니다.


이 가이드북은 실속 있는 자동차 여행을 위해 체크해야 할 사항을 잘 짚어줍니다. 자동차 여행을 처음 떠나는 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정보를 담았습니다. 렌터카 예약 방법과 보험 선택 요령, 스페인과 포르투갈 도로 사정, 유료도로 및 주차장 이용법, 운전 시 주의해야 할 교통 표지판과 법규, 셀프 주유 방법 및 사고 발생 시 대처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도시별 정보가 도움됩니다. 사라고사부터 마드리드, 바르셀로나까지 각 도시의 특색을 살린 코스를 소개합니다. 특히 안달루시아 지방의 그라나다, 세비야, 코르도바를 잇는 황금코스는 자동차로 여행할 때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스페인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포르투갈은 자동차 여행의 낭만을 더해줍니다. 수도 리스본과 항구도시 포르투 외에도 자동차를 타고 가야만 하는 숨겨진 명소들이 많습니다.


알파마 지구의 낭만적인 골목과 28번 트램, 포르투의 동 루이스 1세 다리에서 바라보는 강변 풍경은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사합니다.  포르투갈의 와이너리, 고풍스러운 마을들, 대서양을 마주한 해변 등은 자동차 여행으로만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보물 같은 장소들입니다.


패키지 여행에서 벗어나고 싶은 자유로운 여행자라면 유용한 책입니다. 이베리아의 숨은 보석들, 당신만의 속도로 발견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