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반드시 하는 것 - 최고의 마케터가 찾아낸 1만 일잘러의 비밀 5가지
아다치 유야 지음, 김양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만들어진 작은 습관, 인생을 바꾼다고 하는 아다치 유야가 전하는 1만 명의 직장인을 분석해 찾아낸 비밀 <일 잘하는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반드시 하는 것>.


업무 능력과 인생의 질을 동시에 높이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소개합니다. 지금 바로 일상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우리가 직장에서 부딪히는 현실적인 고민을 정면으로 다룹니다. 단순히 일을 잘하기 위한 스킬이 아니라, 결과를 만들어 내는 숨은 프레임워크에 초점을 맞춥니다.


탁월한 성과를 내는 사람들은 언제나 여유로워 보입니다. 저자는 눈앞의 문제를 넘어 지속 가능한 성공의 방법론을 소개합니다. 저자 아다치 유야는 100여 기업의 마케팅을 책임지는 티넥트 주식회사 대표로 활동 중입니다. 1천여 곳의 기업 컨설팅과 1만 명의 직장인을 분석하며 찾은 '일잘러'의 공통점 그리고 그들의 숨은 노력을 이 책에 담았습니다.





특히 이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실행하는 5가지 비밀은 일을 잘하고 싶지만 갈피를 잡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실행력, 결단력, 의사소통력, 통찰력, 리더십이라는 핵심 주제를 바탕으로, 문답을 통한 구체적 사례와 실천 가능한 팁으로 가득한 책입니다.


꾸준함이 만들어낸 차이의 핵심은 바로 실행력이라고 합니다. 일 잘하는 사람은 출발선이 다르다고 강조합니다. 목표 설정과 즉시 행동으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거창한 계획을 세우는 대신, 매일 조금씩 꾸준히 실행하며 지속 가능한 루틴을 만듭니다. 이러한 실행력은 결국 장기적인 경쟁력을 만들어 냅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보다,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걸 일깨웁니다. 





성공적인 마케터는 주어진 데이터 분석에 그치지 않고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예측하며 새로운 캠페인을 제안합니다. 중요한 것은 즉각적인 실행과 이를 반복하며 얻는 작은 성공들입니다.


후회를 줄이고 성공을 늘리는 데 필요한 결단력의 중요성을 짚어줍니다. 일 잘하는 사람은 후회할 일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들은 명확한 기준과 목적을 가지고 결정을 내리며, 실패조차 성장의 발판으로 삼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을 때, 성공과 실패의 가능성을 명확히 분석하고 도전하는 자세를 취한다면 이는 단순한 도박이 아니라 준비된 결단이 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이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의사소통의 중요성도 짚어줍니다. 상대방이 내 말을 듣고 싶게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정보를 단순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능력이 곧 성과로 이어지는 겁니다. 보고서를 작성할 때 불필요한 장황한 설명보다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이 상대방의 신뢰를 얻는 지름길입니다. 이 과정에서 상대방의 관점을 고려해 말을 다듬는 연습도 중요합니다.


저자는 통찰력이 "왜 똑똑한데 성공하지 못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라고 말합니다. 단순히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며, 일의 본질과 우선순위를 파악해야 하는 겁니다. 직장 내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에 맡았을 때, 성공적인 일잘러는 우선순위를 명확히 설정해 핵심 업무에 집중합니다. 무턱대고 노력만 하지 말라는 교훈을 행동으로 실천하며, 이를 통해 더 큰 성과를 만들어 냅니다.


마지막으로 리더십의 가치를 조명합니다. 진정한 리더는 혼자 빛나지 않는다며, 팀원들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리더가 될 때 가져야 할 태도와 행동 원칙에 대해 현실적으로 조언합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지 말라는 말이 와닿습니다. 팀원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것이 리더의 역할임을 일깨웁니다.





실행력, 결단력, 의사소통력, 통찰력, 리더십을 내 상황에 적용할 때, 대화 형태로 구성한 구체적 사례 덕분에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행력의 경우 아침에 가장 중요한 일 한 가지를 선택하고 그것에 집중합니다. 결과보다는 과정을 점검하며 오늘 나는 이만큼 했다는 성취감을 느껴보는 겁니다. 의사소통력을 기를 때는 말을 준비할 때 핵심 메시지를 3문장으로 요약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목표를 설정할 때는 왜 이것이 중요한가를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습관이 통찰력 기르는 훈련에 도움 된다고 합니다.


결과는 보이는 곳에서 나오지만, 준비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시작된다는 걸 일깨우는 <일 잘하는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반드시 하는 것>. 단순히 더 열심히 일하라는 메시지가 아닌, 더 나은 방향으로 시간을 투자하라는 조언을 얻은 시간입니다.


1만 명의 '일잘러'를 분석해 얻은 비밀, 우리도 배워보자고요. 자신의 업무 방식을 재점검하고, 숨겨진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겁니다. 간단하면서도 현실적인 실천 방법들이 꽤 많습니다. 더 나은 성과와 여유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는 데 도움 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