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사람은 혼자 가지 않는다 - 사람을 통해 성공과 부의 확률을 높이는 인적 레버리지
부르르(Brr) 지음 / 와이즈베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는 사람들은 혼자서 모든 걸 해낼까요? 성공의 속도와 질을 결정하는 것은 결국 '사람'이다라는 중요한 사실을 알려주는 책 <잘나가는 사람은 혼자 가지 않는다>. 금융 전문가이자 유튜버 부르르Brr 저자가 은행에서 만난 부자들에게서 배운 성공의 비결을 풀어냅니다.


성공적인 인맥 관리와 인적 자산 구축 방법에 관심이 있다면 유용한 가이드가 될겁니다. 은행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사례들이 현실적입니다.


잘나가는 사람들의 첫 번째 비밀은, 혼자 전전긍긍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우리는 때때로 자기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곤 합니다. 하지만 저자는 “사람을 만나야 부자가 된다”라고 짚어줍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사람을 주저 없이 찾아가며,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더 큰 성과를 이끌어낸다고 합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지금 당장 찾아가라는 메시지를 기억하세요. 잘나가는 사람은 사람을 자산으로 생각합니다.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지 되짚어보게 된 시간입니다.





부자들은 단순히 인맥이 넓은 것뿐만 아니라, 어떻게 그 인맥을 활용할지도 알고 있습니다. 작은 호의가 큰 계약으로 이어진 사례를 소개합니다. 삶은 달걀로 7000억 원에 달하는 의뢰를 얻은 제목의 에피소드는 단순한 관계 관리가 거대한 비즈니스 기회로 이어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잘 보여서 손해될 것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자신을 기대되는 사람으로 보이게 만드는 것이 성공의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기브 앤 테이크의 균형을 맞추며 발전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성공을 위한 필수 전략입니다.


사람 만나는 일이 힘든 성격인데 '찾아가 만나라' 주장하는 이 책이 불편한 내향인도 있을 테고,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해서 인적 레버리지를 일으킬 수 있는 카드가 많다고 생각하는 외향인도 있을 테지요.


내향인 뉴턴과 외향인 에르되시의 이야기를 통해 중요한 것은 ‘용기’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도전한 결과 성공을 이뤄냈습니다.


인적 자산을 쌓기 위해서는 의식적인 노력과 꾸준한 실행이 필요합니다. 거절당했다고 그만 포기할 것인가라는 질문은 우리가 직면하는 도전 과제에서 포기하지 않고 다시 도전할 용기를 심어줍니다.





인적 레버리지를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 구체적인 전략도 다룹니다. 하루에 100명을 다 만날 수 없지만, 하나의 관계라도 깊이 있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인적 레버리지를 극대화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특히,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는 이야기를 통해, 대화의 기술과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사람 사이의 신뢰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때로는 한 마디 말로도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관계가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조바심, 지나친 완벽주의, 그리고 독단적인 태도는 오히려 인적 레버리지를 해치는 요소들입니다. 이 책의 마지막 장에서는 나 혼자 성공할 수 있다는 착각처럼 협력 없이 성공할 수 없음을 경고합니다.


아무리 유능한 사람이라도 혼자서는 큰 성과를 내기 어렵습니다. 혼자 가면 빠를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처럼 주변의 도움을 받아가며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보여주는 <잘나가는 사람은 혼자가지 않는다>. 인적 레버리지로 성공을 이끌어내고 부를 쌓는 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인적 레버리지가 왜 성공에 있어 중요한지, 우리는 어떻게 인적 자산을 쌓고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꼼꼼히 다룹니다. 각자의 인간관계와 네트워킹 전략을 평가해보고,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접근법을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