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배 크게 시작하라 - 성공하는 사람들의 스케일
나고네 슈 지음, 송수진 옮김 / 유노북스 / 2024년 9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925/pimg_7960121634442398.jpg)
더 많이 일해야 성공한다는 고정관념을 뒤집는 책 <10배 크게 시작하라>.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생각의 크기에 대한 이야기가 도움 되었습니다.
10배 더 크게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사고방식을 채택하면, 더 적은 노력으로도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나고네 슈 저자는 말합니다.
이 책은 전설의 전략 코치 댄 설리번의 ‘10× 엠비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작성된 방법론을 4단계로 나누어 제시합니다.
성공하는 사고방식을 키우는 것부터 시작해 목표 설정, 고유 능력 발견 그리고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만날 수 있습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925/pimg_7960121634442399.jpg)
성공을 위한 첫 번째 단계는 10배 목표 세우기입니다. <10배 크게 시작하라>는 사고방식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우리의 사고가 현실을 결정짓습니다.
작은 목표로는 작은 성과만 얻을 수 있지만, 10배 큰 목표는 더 큰 시야와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합니다. 결국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면 성공하는 게 아니라, 실제로는 목표의 크기가 성과를 좌우한다는 겁니다.
작은 컵에는 작은 물 밖에 담을 수 없는 것처럼, 목표의 크기가 성과의 크기를 제한한다는 사실을 설득력 있게 설명합니다. 하지만 2배도 아니고 10배라니, 너무 크다고 생각되시나요? 우리는 흔히 작은 성공 경험담을 쌓기 위해 작은 목표를 세워야 한다고 배우지 않았던가요?
하지만 저자는 큰 목표일수록 기존 사고방식의 틀을 깨게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설정된 목표는 창의성과 혁신을 자극하며, 나아가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냅니다. 핵심은 이 과정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겠지요.
사람들은 현실에 만족하려고 작은 목표를 설정하는 경향이 있다는 말에 뜨끔하기도 했습니다. 일상적인 사고방식에 얽매이면 현실을 바꾸기 어렵습니다. 제한된 사고방식이 성장의 걸림돌이 된다고 설명하는 저자의 이야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10배는 더 오래 더 열심히 일해서 짧은 시간에 억지로 10배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25년이라는 기간 축을 설정한 사례도 있고, 목표에 따라 1년 만에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10배라는 부담감을 덜기 위해 역시 작은 단계부터 시작합니다.
목표를 설정할 때는 구체적인 수치나 성과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은 물론이고, 자신의 고유 능력을 고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성공을 위한 두 번째 단계입니다. 내적 동기에서 비롯된 목표 달성이 가능해집니다.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통해 더 큰 성공을 추구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말이죠.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925/pimg_7960121634442400.jpg)
좋아하지 않는 일을 계속하는 것은 한계를 만들 뿐이며, 하고 싶은 일을 통해 능력을 키우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는 저자의 말에 공감합니다. 자신만의 강점인 고유 능력 발굴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고유 능력의 4가지 조건은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 돈을 벌 수 있는 일입니다. 이 네 가지 요소를 결합해 최적의 직업과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저자는 자신의 고유 능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질문을 던지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물론 고유 능력을 발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연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 관리, 목표 설정 등을 통해 자신의 고유 능력을 더 깊이 탐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10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혼자 일하지 않고, 팀을 구성하여 함께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방식에 매달리지 말라는 뜻입니다. 성공을 위한 세 번째와 네 번째 단계는 협업과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라는 질문이 어떻게 할 것인가보다 더 중요한 질문이라고 강조합니다. 팀워크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면, 목표 달성의 속도는 극적으로 빨라진다고 말이죠. 이처럼 고유 능력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협업의 중요성을 일깨웁니다. 효율성을 높이고, 더 나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필요합니다.
더불어 팀의 목표와 비전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구체적인 KPI(핵심 성과 지표)를 통해 팀원들과 효율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법까지 짚어줍니다.
더 크게, 더 빠르게 성공하기 위한 실행 방법을 알려주는 <10배 크게 시작하라>. 생각의 스케일을 키워 사고의 한계를 돌파하고 싶은 사람, 혼자가 아닌 팀으로 더 큰 성과를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