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편한 예술통조림 101 - 예술 취향 스타터팩
팀통조림 지음 / 팀통조림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클래식 음악부터 미술, 희곡, 국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예술 장르를 일상 속에서 쉽게 즐기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 <쉽고 간편한 예술통조림 101>.


예술을 더 친숙하게 느끼고 자신만의 예술 취향을 찾는 데 도움 되는 책입니다. 클래식부터 국악까지, 예술의 다양한 매력을 한 캔에 담았습니다.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형태로 통조림을 따듯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예술의 다양한 면모를 핵심을 놓치지 않고 흥미롭게 전달합니다.





클래식 음악은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 책은 편견을 깨뜨립니다. 유명 작곡가와 작품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악보를 읽지 않아도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팁 등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클래식 음악의 복잡한 형식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해설도 덧붙였습니다.


베토벤 <교향곡 5번>을 자세히 분석하며 클래식 음악 듣기의 포인트를 콕콕 짚어줍니다. 딱 한 곡을 이렇게 집중적으로 뜯어보면 이전과는 다른 유용한 지식이 저장될 겁니다.





다음으로 미술에 대한 가이드가 이어집니다. 전시회를 갈 때 무엇을 보고, 어떻게 감상해야 하는지 막연함을 덜어주는 이야기가 도움 됩니다. 현대미술의 역사와 개념을 쉽게 설명하며,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을 단계적으로 안내합니다.


미술관에서 신경 써야 할 것들에서 나의 반경과 부피에 대한 이야기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실수를 예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전시를 볼 때도 기록용 사진은 어떻게 찍으면 좋은지 디테일한 조언을 해주고 있어 유용합니다.


특히 전시회에서 작품을 보는 방식에 대한 관점을 고려한 설명이 멋집니다. 전시와 작품을 제대로 보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는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정보였기에 많은 걸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마다 느끼는 감상의 차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자신의 방식대로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사례로 설명하고 있어 쉽게 이해됩니다. 무엇보다 예술 경험을 어떻게 기록하는지 그 방법까지도 알려주고 있어 즐거웠습니다.





희곡은 문학과 연극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독특한 장르입니다. 이 책에서는 유명한 희곡 작품과 작가들을 소개하고, 희곡을 읽는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더불어 희곡을 읽을 때 중요한 요소인 등장인물의 대사와 서사를 이해하는 방법도 안내합니다. 텍스트를 넘어 하나의 공연으로 확장될 수 있는 희곡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마지막으로 한국 전통 음악인 국악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국악의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현대적인 해석과 결합하여 국악이 어떻게 새롭게 재탄생하고 있는지도 보여줍니다. 국악을 현대 공연으로 즐기는 법과 그 안에 담긴 의미를 탐구하는 과정이 흥미롭습니다.





<쉽고 간편한 예술통조림 101>은 예술 취향 스타터팩이라는 부제처럼 예술의 다양한 장르 중 하나에 대해 "내 취향입니다!"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의 매력을 선사하고자 노력합니다.


그러려면 즐길 줄 알아야 합니다. 제대로 잘 보고 듣는 법에 대한 교양 정보는 검색으로도 찾아낼 수 있을 테지만, 그 이후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감상을 이야기하고 기록함으로써 즐기는 법까지 다룹니다.


내가 본 것에 대한 나만의 후기와 감정을 어떻게 정리해서 나의 성장으로 연결시킬지에 대한 조언들이 유용합니다. 각 장르가 가진 고유의 매력을 탐구하면서, 자신만의 예술 취향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예술에 막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사람부터 이미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담은 <쉽고 간편한 예술통조림 101>. 클래식 음악, 미술, 희곡, 국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감상법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