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후쿠오카 셀프트래블 - 기타큐슈·벳푸·유후인, 2024-2025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김수정 지음 / 상상출판 / 2024년 9월
평점 :
서울의 절반도 안 되는 작은 도시이지만 매력은 결코 작지 않은 후쿠오카. 김수정 여행작가의 <셀프트래블 후쿠오카>로 후쿠오카와 근교 여행을 준비해 봅니다.
여행자가 꼭 가봐야 할 명소부터 먹거리, 쇼핑 스폿을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했습니다. 후쿠오카 도심인 하카타역 주변부터 벳푸, 유후인, 고쿠라 등 근교 여행지까지 아우르는 정보가 가득해, 이 책 한 권이면 여행 준비는 끝납니다.
해외여행이 처음이거나 후쿠오카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도움 되는 내용이 가득합니다. 여행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여권 발급, 항공권 예약, 교통 패스 활용 방법 등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후쿠오카의 복잡한 교통 정보를 깔끔하게 정리해 버스나 지하철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도 무리 없이 여행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를 이용할 여행자를 위해 렌터카 이용법도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후쿠오카 대표 명소를 비롯해 후쿠오카 여행에서 꼭 해봐야 할 것들을 잘 뽑아놨습니다. 예전엔 이런 가이드북을 봐도 선물 아이템 페이지엔 관심 없었는데 요즘은 소소한 선물을 사야 할 일이 늘어나서 쇼핑템을 유심히 살펴보게 됩니다. 이왕 간 김에 사 올 수 있는 걸 놓치면 돌아와서 계속 후회하더라고요.
특히 저자는 후쿠오카 맛집에 진심입니다. 삼시 여섯 끼를 채울 정도로 작가가 초이스한 추천 맛집이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현지인들에게 알려진 숨은 맛집까지 섭렵해 봅니다.
인천공항에서 한 시간 남짓이면 도착하는 후쿠오카여서 이동시간이 짧다는 장점을 충분히 활용해야겠지요. 짧은 1박 2일 여행부터 근교까지 둘러보는 3박 4일 일정의 추천코스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근교 교통편이 이곳에 있기에 후쿠오카 여행의 시작이자 마지막인 하카타역 주변부터 꼼꼼하게 살펴봅니다. 쇼핑과 식도락 여행에 제격인 후쿠오카입니다. 핫플레이스가 가득해 눈이 핑핑 돌아갑니다.
그런데도 우리나라처럼 복잡하다는 느낌은 덜합니다. 소도시 특유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한적한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시사이드 모모치 해변가도 있고, 꽃과 나무가 가득한 우미노나카미치 지역 덕분입니다.
저는 후쿠오카 도심 여행보다는 근교 여행지 유후인, 벳푸에 더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온천을 하며 료칸에서 하루 머물고 싶습니다. 벳푸의 지옥온천 순례는 필수코스지요. 쇼핑, 먹거리, 온천 등 다양한 테마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후쿠오카와 근교 여행을 떠나보세요.
후쿠오카 도심과 근교를 효율적으로 여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셀프트래블 후쿠오카>로 현지 문화를 충분히 즐기는 여행을 준비해 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