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드디어 떠나는 산티아고 순례길 가이드북 - 2024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7월
평점 :
평범한 도보 여행이 아닌 인생을 바꾸는 모험으로 초대합니다.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기 위해 모여듭니다. 저마다 걷는 이유는 다르지만 공통점은 하나, 모두가 이 길에서 특별한 무언가를 찾고자 한다는 것입니다. <드디어 떠나는 산티아고 순례길 가이드북>은 이 길을 걷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알려줍니다.
산티아고 순례길은 유럽을 관통합니다. 역사와 문화 그리고 사람들의 이야기가 얽힌 특별한 장소입니다. 프랑스길은 이 순례길 중 가장 인기 있는 코스로, 프랑스 남부 생 장 피드포트에서 시작해 스페인 북부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까지 이어집니다. 이 길을 걷는 동안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고요한 마을 그리고 따뜻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프랑스길은 800km에 이르는 장거리 트레일로, 하루하루 다른 풍경과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해시태그 산티아고 순례길 가이드북은 각 구간의 특징을 생생하게 담아내고 있어 걷는 내내 어떤 풍경을 만나게 될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만난 특별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도 담겨 있습니다. 순례길에서 만나는 사람들의 다양성과 그들이 전하는 삶의 교훈을 잘 보여줍니다.
프랑스 파리 또는 스페인 마드리드 어디로 입국하느냐에 따라 일정을 계획하면 됩니다. 프랑스로 입국해 생 장 피드포트에서 출발하는 루트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33일차 일정입니다. 입국을 스페인 마드리드로 한다면 산티아고 순례길 3일차에 해당하는 스페인 북부 팜플로나에서부터 시작하면 된다고 합니다. 물론 그보다 짧은 거리를 걸을 수도 있습니다. 단기 코스로 어느 도시에서부터 시작하면 좋은지 해당 정보가 모두 소개되어 있습니다. 최소 110km를 걸으면 완주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산티아고 순례길을 처음 걷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여행에세이가 아니라 실용적인 가이드북입니다. 구체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으로 가득해 순례길 초행자의 필독서입니다. 지도를 보며 경로를 계획하고, 각 지역의 스토리를 배울 수 있는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그날 이동해야 하는 길을 해발고도 그래프로 표시해 오르막인지 평지인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매일 얼마큼 걷고 어디서 먹고 자야 하는지 세세한 팁을 원했다면 이 책이 딱입니다. 다양한 자연을 배경으로 걷는 산티아고 순례길. 평지, 오르막길, 내리막길, 시골길, 차도 옆, 숲길 등 여러 형태의 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스를 5km 내외로 세밀하게 나눠 소개하고 있어 길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식수대 위치, 식사를 할 장소가 마땅찮은 코스라면 전날 미리 간식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그런 길이 나오면 미리 알려줍니다. 순례길 대표 사진을 찍기 좋은 곳도 짚어주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걸어야 하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순조롭게 마칠 수 있는 알뜰 팁이 가득합니다. 하루하루 다른 풍경, 사람들, 그리고 감동.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800km의 도전, 그 길 끝에서 만나게 될 진정한 나를 기대하며 이 가이드북으로 꼼꼼히 준비해 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