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셀프 트래블 - 2024-2025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맹현정.조원미 지음 / 상상출판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위스 정부 관광청 출신 맹현정, 조원미 저자의 스위스 여행가이드북 <스위스 셀프트래블>. 믿을 수 있는 스위스 전문가들이 알차게 소개하는 스위스 여행의 모든 것을 만나는 시간입니다.


취리히, 베른, 바젤, 제네바, 루가노, 융프라우 등 대표 10곳을 중심으로 3일부터 7일 이상의 일정으로 스위스 곳곳을 대표하는 스폿을 소개합니다. 유럽 여행 중 들리는 스위스든, 전역을 돌아다니는 일정이든 만족스러운 코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스위스 하면 파노라마 열차를 타보는 로망이 있는데요. 물론 가격은 결코 저렴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왕 스위스까지 갔다면 일부 코스나마 꼭 경험해보고 싶더라고요. 스위스 셀프트래블에서 파노라마 열차의 다양한 라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어떤 열차를 선택하면 좋을지 즐거운 상상을 해봅니다.


작가가 직접 체험해본 다양한 스페셜 투어가 매력적입니다. 파노라마 열차에 이어 스위스 농장 체험도 새롭게 버킷리스트에 올려봅니다. 알프스 초원과 목가적인 전원 풍경을 만나는 여행, 다양한 자연 문화유산 여행, 대자연 속에서 즐기는 하이킹 등 테마별 코스를 잘 다루고 있어 흥겹습니다.


지역별 주요 스폿 도시마다 관광명소, 액티비티, 쇼핑, 식당, 숙소를 소개하고 있어 기본 여행 가이드북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습니다.





스위스 제1의 도시 취리히에서는 시티 투어를, 하이디가 뛰어놀던 자연 그대로의 스위스를 느끼려면 생 모리츠로, 뚜벅이 여행자라면 바젤로, 품위 있는 여행 로망은 수도 베른에서 즐겨보세요.


관광 콘텐츠가 풍성해 하이킹도 특정 지역에 국한된 가벼운 코스도 있을 만큼 스위스 자연을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자연 풍광 감상 외에도 문화와 예술을 사랑한다면 스위스에서 뜻밖의 매력을 만날 수 있어요. 많은 유명인사들이 여생을 스위스에서 보냈거든요. 퀸의 프레디 머큐리, 영국 시인 바이런, 찰리 채플린, 상대성 이론을 베른에서 정립한 아인슈타인, 헤르만 헤세 등 유명 인사들과 관련한 마을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현지인 꿀팁은 물론이고 단순 여행자로서가 아닌 스위스 관광 전문가로서의 노하우가 곳곳에 담겨 진짜 스위스의 정취를 듬뿍 담은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위스 셀프트래블>. 기대 이상으로 색다른 여행이 되는 소소한 기쁨까지 챙겨주는 깨알팁이 풍성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