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힘이 내 편이 되어줄 때
사토미 지음, 김영진 옮김 / 북레시피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떠난 사람이 알려주고 싶어하는 40가지 이야기 <보이지 않는 힘이 내 편이 되어줄 때>. 사후 세계, 망자의 영혼, 소리를 보고 듣는다는 심령술사 스토리로 생각했는데 기대 이상의 감동을 받은 책입니다.


영적 대화를 전달하는 스피리추얼 텔러 사토미 저자. 보이지 않는 세계와 우리의 일상적인 삶 간의 연결에 대한 현실적이고 깊이 있는 해석을 보여주고 있어 새로운 감각을 많이 느끼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힘이 내 편이 되어줄 때>에서는 세상을 떠난 이들을 그리워하는 가족의 에피소드를 소개합니다. 누군가는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가족을 잃은 슬픔을 품고 살아가고 있고, 누군가는 좀 더 잘했어야 했는데, 그런 말을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하며 후회를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지금 여기에 살아가는 이에게 보이지 않는 세계에 있는 망자는 어떤 메시지를 던지고 있을까요? 상상만 해봤던 것들이 사토미 저자의 입으로 전해지니 신기하기만 합니다.


"세상을 떠난 사람을 그리워하는 마음은 반드시 가닿기 마련이다." - p15


세상을 떠난 사람은 사후 세계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부터 들려줍니다. 사토미 저자에게 그곳은 '다음 생에 다시 태어날 때까지 머무는 곳'으로 다가온다고 합니다.


망자들은 강가를 걸으며 인생을 되돌아보는데 저마다 방법은 다르다고 합니다. 글을 쓰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기도 합니다. 다만 오감을 느끼지는 못하는 듯 부옇고 흐릿하게 다가오는 삶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그곳에서는 모두가 두 발로 걷고 있습니다. 인생을 돌아볼 수 있는 자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가능한 곳입니다.






저자가 세상을 떠난 사람을 부르면 대부분 지체 없이 나타나준다고 합니다. 부르기도 전에 먼저 다가오기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곳은 천국과도 닮은 느낌이지만, 모두가 그곳에 있는 건 아닙니다.


이승을 헤매는 망자도 있다고 합니다. 그들은 죽음을 인식하지 못했거나 미련이 남아 집착하고 있는 망자입니다. 이들의 모습을 통해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죽음을 받아들이는 마인드가 왜 중요한지 깨닫게 되기도 합니다.


보이지 않는 세계에서 들려오는 메시지는 사연들만큼이나 다양합니다. 생전에 즐기던 음식을 차리면 좋아합니다. 특히 망자에 대한 정성을 다하면 보이지 않는 세계에서 무언가 보답을 하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우리는 보이지 않는 세계로부터 때로는 사인을 받게 됩니다. 종종 우리 무의식 속에서, 꿈에서 일어나는 것들 말입니다. 평소와 다른 느낌이라면 무언가 전달하려고 한 것이기에 자신에게 필요한 힌트를 얻게 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유품은 정리하는 게 옳지만, 추억이 깃든 물건 하나쯤 지니며 보호받는 느낌을 원한다면 그렇게 해도 좋다고 합니다. 다만 유골은 집 안에 남아 있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이승을 떠나지 못한 채 발이 묶인 망자의 에피소드처럼 그리워하는 마음은 사진으로 족하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역시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먼저 세상을 떠난 사람들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자 하는 바는 어떠한 운명이 주어졌든 수명이 다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게 이 세상에 존재하는 우리의 사명이라는 것입니다.


이처럼 <보이지 않는 힘이 내 편이 되어줄 때>는 보이지 않는 세계와의 연결을 통해 내 삶을 어떻게 의미 있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았습니다. 보이지 않는 힘들이 나를 지원하고 안내할 때, 내면의 변화와 성장을 경험하기도 한다는 걸 보여주는 에피소드들입니다.


세상을 떠난 소중한 사람들의 에너지, 자기 자신을 지키는 에너지처럼 보이지 않는 힘이 어떻게 현실의 삶과 연결되는지 일깨우는 책입니다.


감사하고 긍정하는 매일매일의 마인드가 왜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줍니다. 보이지 않는 힘이 내 편이 되어줄 때 뜻하지 않은 행운을 얻게 되기도 합니다. 그저 운이 좋았을 뿐이라고 말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그 운이 아무에게나 일어나는 것은 아니라는 걸 이해하게 됩니다.


떠난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다양한 측면에서 보이지 않는 세계의 영향을 발견합니다. 그와 동시에 자기 자신을 돌보고 정성을 하다며 살아가는 태도를 배우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