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해내는 생각의 습관 -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하루 10분 기적의 습관
바바 케이스케 지음, 정지영 옮김, 서승범 감수 / 더블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드시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있다면 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애초에 목표조차 명확하지 않은데 성공하고 싶다, 이루고 싶다는 말만 하고 있지는 않은지요?


15년 전 길거리를 헤매던 저자는 이제 성공적인 비즈니스 코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유명 코칭스쿨 대표 바바 케이스케가 알려주는 인생 리셋을 위한 <결국 해내는 생각의 습관>. 불확실한 미래에 불안에 떨던 저자가 어떻게 3년마다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 내며 성공자가 되었는지 그 노하우가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국내 유일 간다 마사노리 비즈니스 파트너 서승범 대표는 이 책을 감수하며 절대 실패하지 않는 셀프코칭이 가능한 책이라고 추천합니다.


마음은 있지만 시작은 안 하는 사람, 계획은 세우지만 실천은 안 하는 사람, 아무런 계획도 없이 바쁘게 하루하루를 보내며 지난 시간을 후회만 하는 사람, 결국 또 같은 나날을 보내며 이리저리 핑계만 대는 사람, 그리고 성공을 꿈꾸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사람에게 권합니다.


저자는 “나답게, 후회 없이, 마음 편히 살아가려면 항상 자기만의 방향성과 정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라고 합니다. 그러려면 효과적으로 생각하기 위한 지혜와 습관이 있어야 합니다.


<결국 해내는 생각의 습관>은 해고 위기의 토마토 영업판매원에서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업가가 되고 싶은 '나'와 노신사와의 대화로 진행하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자기계발서입니다. 소설처럼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좌충우돌 과정에서 '나'의 감정까지 읽을 수 있어 더 사실적으로 와닿습니다.


극빈 생활자에서 3년 만에 전 세계를 누비는 사업가가 된 '나'. 지금은 잘나가지만 한때는 실적을 올리지 못해 해고 위기에 처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사이에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우연히 만난 노신사 덕분에 '나'의 인생은 확 바뀝니다. 고급 토마토를 한 개라도 더 팔아야 하는데 돈 대신 자신의 지혜와 토마토를 맞바꾸자는 노신사. 자신의 지혜는 분명 토마토 한 개 가격보다 1,000배 이상 가치 있을 거라고 큰소리칩니다.


첫날은 믿기 힘들어 기회를 놓치지만 다음날엔 결국 노신사의 지혜를 구합니다. 열심히 발품을 팔아도 전혀 실적을 올릴 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손쉽고 빠른 방법을 원했던 '나'에게 노신사는 “지금의 자네는 뭘 해도 토마토를 팔 수 없어.”라고 말합니다. 이상적인 결과를 내고 싶다면 본인이 이상적인 상태가 돼야 하는 게 먼저라고 합니다.


이상적인 상태란 내가 지니고 태어난 능력이 목표를 향해 최대한 발휘되는 상태입니다. 지금의 '나'는 그저 피해자 코스프레에 빠져 있다고 따끔하게 말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날 최고의 상태로 바꿀 수 있는 걸까요?





<결국 해내는 생각의 습관>은 인생 최대의 위기가 찾아왔을 때 전력으로 맞서고 있는지 묻습니다. 노력을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인생은 달콤하지 않음을 짚어줍니다. 오히려 성공자는 내가 게을리하는 일을 제대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력을 한다 하지만 실상 우리는 실패했던 결과를 낳은 그 행동만 반복하고 있었던 겁니다. 변화를 게을리한 겁니다.


현 상태를 탈출해 이상적인 상태로 끌어올리는 힘을 지닌 최강의 동료는 '목표'입니다. 노신사는 자신을 변화시키고 성장시키는 목표를 설정하는 법부터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그 목표를 시작으로 마법은 시작됩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나는 목표를 달성한 내가 되고, 부족한 부분을 메우기 위해 행동해야 합니다. 처음엔 성공했을 때의 이미지가 잘 떠오르지 않을 겁니다. 초조하고 짜증 나고 지금의 상황 때문에 분노가 치솟을 수도 있습니다.


노신사는 이상적인 상태로 변하기 위한 여덟 가지 마법의 질문을 제안합니다. 월 2회 15분간 하는 네 가지 질문 M215, 매일 아침 10분간 하는 네 가지 질문 D110입니다. <결국 해내는 생각의 습관>을 아우르는 핵심이 등장합니다.


"설렘에서 도망치지 말게!"


사람의 행동은 자신에게 던지는 질문으로 정해진다고 합니다. 설렘 가득한 목표를 에너지 삼아 1년 후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이번 달 최소한 달성해야 할 목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1년 동안 365번 죽고 다시 태어날 수 있어. 즉 1년에 365번이나 인생을 리셋할 기회가 주어져 있다네!"


인생에서 기대를 걸어도 되는 건 자신뿐이라고 합니다. 목표를 달성하려면 어제와 같은 일을 해서는 안 된다는 걸 일깨웁니다. 매일 무언가에 새롭게 도전하자고 합니다. 매일의 작은 목표를 확실히 달성하고, 스스로 자기 자신을 확실히 칭찬하는 겁니다.


바바 케이스케 저자는 20대의 습관을 40대에도 꾸준히 할 수 있게 된 비결로 매일 약속의 질문을 소리 내어 읽기만 해도 자신의 가능성을 스스로 믿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회고합니다.


생각의 습관을 형성하면서 위기감이 찾아올 때마다 마음의 근력을 기르게 하는 주옥같은 조언이 가득한 <결국 해내는 생각의 습관>. 일본 전역 최강의 판매왕 성공 스토리를 통해 목표 설정법과 습관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