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뽀짜툰 10 - 고양이 체온을 닮은 고양이 만화 ㅣ 뽀짜툰 10
채유리 지음 / 북폴리오 / 2024년 3월
평점 :
채유리 작가의 한결같은 고양이 집사 생활에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카카오웹툰에서 2013년부터 꾸준히 연재해온 고양이웹툰 뽀짜툰. 고양이 만화계의 전설이죠. 다시 만난 뽀짜툰 덕분에 옛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뽀또, 짜구, 쪼꼬, 포비 그리고 봉구까지 다섯 고양이들의 에피소드까지 봤는데, 쪼꼬를 닮은 꽁지를 이제서야 만나다니. 어떤 에피소드들로 또 웃고 울게 할지 기대하며 10권을 펼칩니다.
뽀짜툰 10권에서는 영원한 첫째들에게 보내는 집사의 편지로 시작합니다. 독자인 저조차도 아이들이 애틋하게 다가오는데... 아이들을 그리워하는 작가의 진정 어린 마음으로 여는 뽀짜툰 10권, 첫 장부터 심장을 울립니다.
하지만 이내 포복절도하는 사건들이 이어집니다. 세상에나 포비는 한결같은 캐릭터성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먼지뭉치처럼 생겼던 봉구도 이렇게 자랐다니... 자기 외모가 예쁜 걸 스스로 아는 아이들이 나올만한 까칠함을 지닌 봉구 캐릭터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고양이 집사라면 공감할 만한 고양이와 인간 집사와의 관계들을 재미있게 그려내는 <뽀짜툰 10>. 반려고양이와의 생활에서 얻는 힐링 요소뿐만 아니라 성장 과정에서 겪게 되는 스트레스 상황까지도 미화 없이 보여줍니다. 고양이 집사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되는 고양이 만화입니다.
뽀짜툰 10권에서는 단행본에서만 볼 수 있는 'BONUS 댓글 그려드립니다'가 수록되어 실제 독자 댓글을 채유리 작가가 일러스트로 만든 독자를 위한 선물 코너입니다.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외모로 어이없는 깽판을 치는, 알다가도 이해 못 할 반려동물과의 삶을 그린 <뽀짜툰 10>. 나이 많아진 포비가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란 마음으로 기분 좋게 책장을 덮습니다.
왕 큰 포비 책갈피까지 초판한정 선물로 받을 수 있으니 포비 팬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