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 - 당신을 미소 짓게 할 일상의 순간들 곰돌이 푸 시리즈
캐서린 햅카 지음, 마이크 월 그림, 우혜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언젠가 읽었던 것 같다 정도로만 기억하던 동화를 어른이 되어 다시 읽어본 경험 있으신가요? 뜻밖의 감동을 선사받을 때가 많습니다.


곰돌이 푸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아이들을 위한 책으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을 읽으며 놀라웠습니다. 곰돌이 푸 세계관이 어른 동화, 어른 에세이로도 궁합이 참 잘 맞더라고요.


힐링곰의 원조 곰돌이 푸, 사려 깊은 친구 크리스토퍼 로빈, 소심하지만 착한 피글렛, 낙천적인 에너지 파워를 가진 티거, 모든 것이 완벽해야 하는 래빗, 참견쟁이 아울, 호기심 많은 루, 의기소침한 이요르까지. 이들이 어떤 이야기로 감동을 선사할까요?





모든 연령의 독자들을 위한 책을 쓰는 캐서린 햅카 작가의 명료하면서도 울림 깊은 글, 전 디즈니 일러스트레이터 마이크 월의 그림과 원더걸스 출신 우혜림의 번역 조합으로 탄생한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을 만나보세요.


푸와 친구들의 이야기와 함께 그 속에서 건져올리는 영감과 성찰의 문장이 담겼습니다. 그저 "오늘 하루도 잘 부탁해!"라는 아침 인사만으로도 선물 같은 아침의 감사함을 표현합니다.


꿀단지가 비어버린 푸는 크리스토퍼 로빈에게 꿀을 나눠 줄 수 있는지 찾아가는데요. 도움을 요청하는 일에서도 용기가 필요하다는 걸 일깨웁니다.


그런데 우리 친구가 소중히 여기는 행운의 돌멩이가 사라졌나 봐요. 크리스토퍼 로빈을 돕기 위해 푸가 나섭니다. 숲속 친구들과 함께 말이죠.


보물찾기 하듯 돌멩이를 찾는 곰돌이 푸와 친구들. 생각보다 찾기 힘든걸요? 하지만 좌절하지 않아요.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시작해 차근차근 나아가 봅니다. 힘들 땐 잠시 쉬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어설프지만 최선을 다합니다. 도움의 손길을 선뜻 내미는 다정함과 용기 있는 모험심을 엿볼 수 있습니다. 밭일 때문에 할 일이 많은 래빗을 만났을 땐 모두가 함께 일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친구들의 존재 덕분에 어려운 상황에서도 긍정의 힘을 얻으며 나아갑니다. 행운의 돌멩이를 찾는 여정은 어떻게 이어질까요?


우정과 포용의 여정을 보여주는 이야기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 숲속을 모험하듯 누비면서 마주하는 문제들은 저마다의 내면에 자리 잡은 상냥하고 단단한 마음으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서로 다른 개성을 가졌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협력할 줄 아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끈끈해지는 관계의 유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가 싹 풀리는 듯한 자연의 색이 가득한 데다가 따스한 메시지가 선사하는 감동이 어우러져 선물하기 좋은 힐링책으로 제격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