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마법 주문 대백과 - 해리포터 팬이라면 꼭 알아야 할 비공식 해리포터 가이드북
머글넷 지음, 공민희 옮김 / 폴더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리포터 하면 떠오르는 건 역시 마법이죠! 빗자루 타고 날아다니는 퀴디치 경기도 인상 깊었지만, 마법 주문을 외치고 물건을 뚝딱뚝딱 만들어내는 마법사들의 활약은 눈을 뗄 수 없습니다.


20년이 훨씬 지난 세월이건만 여전히 해리포터는 판타지 소설, 영화 팬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는 명작입니다. 소설, 영화뿐만 아니라 비디오게임, 카드게임, 공식 해리포터 스핀오프 등 다양한 콘텐츠로 만날 수 있었고요.


이 모든 곳에 등장한 마법 주문을 총정리한 책 <해리포터 마법 주문 대백과>. 해리포터 팬이라면 반드시 소장해야 할 필수템입니다.


머글넷(MuggleNet)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해리포터 팬들의 모임입니다. 이 책은 바로 그 머글넷에서 썼습니다. 이 비공식 해리포터 가이드에는 해리포터 세계에 나오는 마법 주문 240가지 이상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책을 펼치는 순간 마치 해리포터 세계 안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에 나오는 마법 지팡이는 종류가 많습니다. 주인의 성격과 특징에 따라 선택되는 지팡이 재료가 달라지는데요. 해리의 마법 지팡이는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이 책에서 확인해 보세요.


페이지를 넘기면 이렇게 많은 마법 주문이 담겨있습니다. 주문 이름, 발음 및 어원, 주문 효과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해리포터 시리즈 어디에 나온 주문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익숙하게 들어본 주문도 있지만 생소한 주문도 많더라고요. 무엇보다 무언 주문의 경우 마법 효과만 우리는 보게 되는 경우가 흔한데요. 그 마법의 순간에 해당하는 주문까지 있으니 놀랍습니다.


주문을 많이 알수록 해리포터 시리즈 보는 재미가 배가 되는 걸 느낍니다. 240개 이상의 주문, 부적, 저주, 헥스, 징크스와 마법용품이 이 책에 등장하니 숫자로만 봐도 엄청난 양이죠.


각 주문마다 특징과 효과가 다 다릅니다. 어떤 주문은 상대방을 공격하기 위해 쓰이고, 어떤 주문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쓰입니다. 또 어떤 주문은 물건을 파괴하기도 하고, 어떤 주문은 물건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주문을 보니 장면 기억이 가물거리는 것도 있긴 하지만, 그 장면이 이랬구나 하면서 추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영화를 보며 그때그때 어떤 마법 주문이 쓰였는지 확인해 보는 재미도 있을 테니 해리포터 시리즈 다시보기로 연말 연휴를 보내야겠습니다.


살인 저주 주문인 아바다 케다브라는 볼드모트의 대표 주문이죠. 알아두기 코너에서 알아두면 좋은 사항을 짚어주니 해리포터 세계관에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습니다.


지팡이 휘두르는 방향이 나오는 주문은 지팡이 움직임까지 꼼꼼하게 담겨있습니다. 마법 주문을 외우면 마치 내가 마법사가 된 듯한 기분이 듭니다. 오늘부터 지팡이 한번 휘둘러 보시겠습니까?


해리포터 시리즈를 보면 곳곳에 깜짝 놀랄 만한 비밀스러운 장치들이 숨어있잖아요. 이런 소소한 팁들을 알려주니 읽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새로운 정보나 추가된 사실들도 담겨있어서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는 재미도 큽니다.


마법 용품들도 가득합니다. 퀴디치에 쓰이는 빗자루와 각종 공 종류를 자세히 알 수 있고, 이런 사탕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 한 번쯤 해봤을 법한 마법 사탕과 과자도 등장합니다.


추억 소환도 되고, 새로운 지식도 알게 되었어요. 어른뿐만 아니라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됩니다. 해리포터 팬이라면 다시 한번 모험을 도와줄 최고의 안내서가 되어주는 <해리포터 마법 주문 대백과>. 호그와트행 열차를 탈 준비가 되셨나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