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프라하 & 체코 - 2024~2025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성 도시의 대명사, 낭만이 가득한 체코를 만나는 시간. 시간이 정지된 듯한 아름다운 도시 프라하는 유럽 여행하면 꼭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프라하 강변에 서 있는 프랭크 게리의 실험 정신이 돋보이는 프라하 댄싱 하우스의 굴곡진 건물도 눈으로 꼭 보고 싶거든요. 프라하는 이틀 정도 도보로 충분히 돌아볼 수 있다는데 저는 한 달 살기하면서 체코 곳곳을 들러보고 싶더라고요.


프라하 외에도 영화 나니아 연대기 촬영지가 있는 근교 '보헤미안 스위스', 가장 아름다운 색을 모아 놓은 듯 매혹적인 '체스키크룸로프', 부다바르 양조장이 있는 '체스케 부데요비체', 해골 사원을 비롯해 유네스코에 등재된 유적지와 볼거리가 많은 '쿠트나 호라', 유럽 최대의 온천 스파 타운이 있는 '카를로비 바리', 필스너 우르켈 양조장이 있는 '플젠', 저평가된 도시이지만 해시태그에서 추천하는 도시 '올로모우츠', 체코 제2도시이지만 여유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브르노', 유럽의 정원이라 불리는 '레드니체', 다양한 양식의 건축물이 80개 이상 늘어서 있는 '텔치' 까지 어쩜 이리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곳이 많은지요.


프라하 추천 코스와 해시태그의 강점인 도보 여행기를 통해 일정 짜기 수월해집니다. 프라하의 카를교와 관련한 정보 역시 세심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뭉뜬 방송 프로그램에서 천문시계 동작 순서를 재밌게 보던 장면이 나와서 저도 이번에는 천문시계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게 되었네요. 100개 첨탑의 도시라 불리는 이유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려면 전망대를 놓칠 수 없습니다.


천재 예술가 에곤 실레는 어머니의 고향 체스키크룸로프에서 사랑하는 애인과 휴가를 보내며 체스키크룸로프의 아름다운 자연을 작품으로 남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에곤 실레 뮤지엄이 있기도 한 체스키크룸로프도 가보고 싶습니다.


호평 좋은 맛집 소개에서는 각 음식점마다 특별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이나 장단점을 콕콕 짚어주고 있어 선택에 도움 될 것 같습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사진 잘 나오는 카페 소개도 빠질 수 없죠. 여행자 스타일에 따라 장단점 느끼는 부분이 저마다 다를 수 있는 숙소 소개도 여행자가 중요시하는 부분을 체크해 잘 알려주고 있어요. 


전 세계 여행자들의 감성을 사로잡는 체코 소도시의 매력을 담은 <해시태그 프라하 & 체코>. 여유로운 로컬 문화를 만끽하며 여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