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ORANGE 머묾 여행 - 무조건 지금 떠나는 개인 취향 여행 ㅣ Rainbow Series
박상준.송윤경.조정희 지음 / 여가로운삶 / 2023년 11월
평점 :
무조건 지금 떠나는 개인 취향 여행 레인보우 시리즈 <the ORANGE 머묾 여행>은 일시정지 함으로써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해주는 머묾의 최적 장소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감성을 안겨주는 곳이 있구나 감탄하게 될 거예요.
세 명의 여행 작가가 자신만의 색깔로 풀어낸 여행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공간의 틈 안에서 사유를 찾고, 오감과 감성을 깨우며, 영감이 피어오르는 여행을 추구하는 세 사람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힐링 되는 기분이 듭니다.
그들이 만난 풍경과 사람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그들이 찾은 행복은 무엇일까요? 그들이 느낀 감정은 무엇일까요? 그들이 머문 곳은 어디일까요?
공간과 이야기를 탐색하는 여행자 박상준 작가는 자신의 생각이 다시 시작된 틈의 자리를 소개합니다.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대표 건축물부터 찾아 가능한 오래 머문다는 그가 손꼽는 장소는 어딜지 궁금합니다.
"머문다는 건 그 모든 목적의 첫 걸음지다." - p279
가장 먼저 소개한 곳은 이름마저도 제대로입니다. 사유의 시간을 선사하는 대구 사유원. 그곳 산책길은 참 독특합니다. 그저 자연의 풍경으로만 채워진 곳이 아니었습니다. 건축가 알바로 시자, 승효상, 최욱 그리고 조경가 정영선 등이 지은 공간이어서 작품 같은 공간미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그가 소개하는 곳은 건축물이 자연과 어떤 방식으로 어우러졌을 때 우리에게 감동을 주는지 느낄 수 있는 대표 장소들이기도 합니다. 카메라 앵글이 독자도 직접 그곳을 바라보는 듯한 구도여서 더 생생하게 다가옵니다.
셀프트래블 여행책으로 만난 적 있는 송윤경 여행작가는 감각과 감성의 조화를 일깨운 장소들을 소개합니다. 취재차 애써 가야 했던 장소들에서 뜻밖의 오감을 자극받으며 그곳에 스며듭니다. 다양한 관점을 경험하게 해준 그 장소들을 만나보세요.
여행작가이면서 집이 주는 안도감을 사랑하는 여행작가. 고양이의 숨숨집처럼 여행지에서 그런 장소를 만날 때면 그야말로 힐링입니다. 지쳤을 때 찾는다는 보은 어라운드 빌리지처럼 당신에게도 아지트가 있나요?
"생각의 폭이 넓어지고 여행지에서 받은 영감이 서로 손을 잡으며 새로운 삶을 낳았다." - p281
기획자로 일하며 주말에 여행을 떠나는 조정희 작가는 순간의 기억이 오늘을 만나 영감이 되어준 장소를 소개합니다.
삶의 윤활유가 되어주는 어린 시절의 기억이 절로 소환되는 김제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는 그야말로 동심의 세계로 푹 빠져들 수 있게 합니다. 어른이 되어 진짜 마음을 숨긴 채 일상을 반복해오며 삭막해진 마음을 누그러뜨리기 좋은 장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내 일상이 아름답고 특별한 영감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오늘도 떠나본다." - p283
세 명의 작가들이 사랑한 그곳. <the ORANGE 머묾 여행>은 각자의 방식으로 일시정지했던 순간들을 공유합니다. 머묾 여행은 그저 일상에서 탈출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을 풍요롭게 만드는 창조 여행이었습니다.
휴식과 영감을 주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는 취향 여행, 레인보우 시리즈. 내 취향에 맞는 장소를 만날 때면 반갑고, 나도 몰랐던 관심사를 새롭게 발견하기도 합니다. <the RED 예쁨 여행>으로 톡톡 튀는 신선함을, <the ORANGE 머묾 여행>으로 잠시 정지의 시간을 누려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