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카페 멋집 - 머물고 싶은 공간 훔치고 싶은 디테일
공상찻집 도라노코쿠 지음, 김슬기 옮김 / 북폴리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거리를 걷다가도 마음에 드는 카페가 보이면 불쑥 들어가고, 여행 중에도 카페를 들리지 않으면 섭섭합니다. 커피 맛은 물론이고 인테리어, 분위기, 소품까지 완벽한 곳을 발견하면 하루가 행복합니다.


카페 투어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카페 덕후들이 좋아할 만한 책 <도쿄 카페 멋집>. 카페에 진심인 19만 카페 전문 인플루언서 공상찻집 도라노코쿠 저자가 직접 발로 뛰며 찾아낸 도쿄의 빈티지 카페 75곳을 소개합니다.


<도쿄 카페 멋집>의 카페들은 최신식 인테리어보다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빈티지 카페가 대부분입니다. 게다가 프랜차이즈가 아닌 주인장의 개성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인테리어와 분위기에 대한 미적 기준이 높은 카페 덕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 가득합니다. 홈카페 인테리어에도 참고할 만한 아이디어가 사진 곳곳에서 발견됩니다.


도쿄 현지 카페 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더욱 반갑습니다.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디저트도 등장하기 때문에 맛을 상상하며 보는 재미 또한 큽니다. 로컬과 여행자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아기자기한 동화풍 카페, 유럽을 거니는 듯한 앤티크 카페, 위로를 주는 작은 아지트 카페, 색다른 맛과 경험을 주는 찻집, 시간 여행하는듯한 클래식 찻집, 책과 음악이 어우러진 레트로 카페까지 특별한 공간미와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카페들이 소개됩니다. 당장이라도 도쿄로 날아가고 싶어집니다.





기치조지, 긴자, 니시오기쿠보, 니혼바시, 산겐자야, 센가와, 시부야, 신주쿠, 아사가야, 야나카, 요코하마, 우에노, 이케부쿠로, 진보초, 하라주쿠, 하치오지, 하코네, 후지사와 등 이동하기 편한 역 중심으로 카페 위치와 운영 정보, 추천 메뉴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인생 사진을 부르는 카페들을 보니 1일 2카페 정도는 기본으로 들러줘야겠더라고요. 보물상자 같은 저마다의 감성을 자랑하는, 오감을 자극하는 카페들이 가득합니다. 개성과 매력이 넘칩니다. 어느 곳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소중한 나만의 리스트를 만들고 싶어집니다.


자기다움을 오롯이 간직한 도쿄의 카페들. 부디 오래오래 그곳에 남아 있길 바랍니다. 그곳만의 분위기와 색깔을 고스란히 느끼고 싶다면 <도쿄 카페 멋집>과 함께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