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태주, 지금의 안부 - 당신의 한 주를 보듬는 친필 시화 달력
나태주 지음 / 북폴리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일상을 살아가다 보면 문득 나를 잃어버리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위해 이렇게 달려가고 있는지 회의감이 들 때 말이죠.


그럴 때마다 나를 위로하고, 나에게 안부를 물어야 하지 않을까요? 이번에 만난 나태주 시인의 시화집 <나태주, 지금의 안부>는 그런 시간을 선물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과 사물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나태주 시인의 시들은 읽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그리고 짧은 몇 줄의 시 속에 담긴 깊이는 긴 여운을 남기죠.


<나태주, 지금의 안부>는 매일 아침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 혹은 하루를 마감하면서, 자신에게 보내는 메시지이자 응원의 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함께 구성된 안부노트에 필사를 하거나 일기를 기록해도 좋습니다.


일주일 단위로 새로운 시를 만나며, 매주 새롭게 시작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만년 주간 탁상 달력 형식이라 눈 가는 곳에 세워두면 좋습니다. 종이가 무척 탄탄한 편이라 마음껏 넘겨도 좋습니다.





52주 동안 읽을 수 있는 탁상 시화집 <나태주, 지금의 안부>. 그림과 시 한 편이 어우러져있습니다. 한쪽 면은 나태주 시인이 직접 쓰고 그린 정겨운 필체와 따스한 그림이 함께한 친필 시화, 반대편 면에는 친필 시화를 모티브로 한 그래픽 시화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화집에는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나태주 시인의 신작 시들이 다수 수록되어 있습니다.


매 페이지 마음이 머무릅니다. 넘기고 싶지 않다가도 다음 안부를 얼른 만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내 눈길이 닿는 어디에든 세워두면 마주치는 그 순간 나에게 안부를 건네는 찰나의 행복을 맛볼 수 있습니다.


나태주 시인의 그림과 시를 계절 흐름에 알맞게 배치해 사계절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느껴보기도 합니다. 52주 탁상 시화집 자체가 하나의 예술 작품과도 같습니다. 이번 시화 달력을 보면서 나태주 시인의 그림 실력에 깜짝 놀랐습니다.


초판 한정으로 2024년 달력 포스터도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여기에도 나태주 시인의 그림이 다소곳에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선물하기 좋은 패키지가 마음에 쏙 듭니다. 본체인 52주 탁상 시화집을 비롯해 나의 안부노트, 우표 모양 스티커, 그래픽 시화 엽서 7종까지 무엇 하나 버릴 게 없습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와 그림이 어우러진 시화집 <나태주, 지금의 안부>. 나에게 안부를 묻고, 나를 위로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