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필의 짠테크 가계부 2024 - 고치고 모으고 굳히고 불리는 1억 만들기 첫걸음
김경필 지음 / 김영사 / 2023년 11월
평점 :
품절




재테크 필승 전략을 알려주는 전작 <김경필의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를 감명 깊게 읽었다면, 제대로 실행해야지요.


고치기, 모으기, 굳히기, 불리기 4단계 플랜을 반영해 1억 만들기 첫걸음을 도와주는 가계부 <김경필의 짠테크 가계부 2024>가 출간되었습니다. 12월부터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의 소비 습관을 살펴봐야 합니다. 가계부를 펼치면 유형별 소비 MBTI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내 소비 습관이 어떤지 객관적으로 들여다보게 됩니다. 돈 관리 기질, 소비의 일관성, 소비 스타일, 여가 스타일에 대해 테스트 해보세요.


소비 점검을 하고, 자산도 파악하고 저축 계획도 세우면서 단기, 중장기, 장기 목표까지 세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월초에 한 달 계획을 세워봅니다.


한 달의 소비를 계획하고, 매일의 소비를 기록하세요. 카테고리별로 지출을 묶어둬 한눈에 보기 편합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 사용 금액은 한 번 더 집계해봅니다. 한 주가 끝날 때마다 그 주에 쓴 비용을 결산하며 마무리해 봅니다.


칸칸마다 지출 내역을 기록하지 않는 무지출데이가 이어지면 얼마나 좋을까요. 공과금 나가지 않는 날 하루 정도는 무지출데이도 달성해 보고 싶어요.


<김경필의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의 재테크 핵심 포인트를 다시 한번 짚어주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왜 모아야 하는지, 어떻게 모을 수 있는지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의 짠테크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 "짠테크란 돈을 가장 가치 있게 쓰는 방법이다." 


주간, 월말 결산을 통해 나의 소비를 되돌아봅니다. 고정 지출, 돌발 지출, 변동 지출로 잘 분류된 기록 작성만으로 소비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 제일 많이 썼는지, 줄여할 부분은 무엇인지 드러납니다. 어디에서 돈이 그토록 새고 있는지 적나라하게 드러납니다.




월간 목표에 얼마나 도달했는지 점검해 보는 결산 시간이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다음 달은 한걸음 더 나아질 테니까요. 허투루 돈을 쓰지 않으면 100% 수익률이라는 걸 몸소 느끼게 됩니다.


돈 불리기는 한 해 동안 가계부를 쓰며 내 소비 습관의 변화를 바탕으로 '고치기'와 '모으기'가 꾸준히 이뤄질 때 시작됩니다.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할 수 있으려면 낭비하는 지출을 없애야 가능합니다. 가계부 기록은 내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 돈 새는 구멍을 발견하게 해줍니다.


저축, 투자, 내 집 마련까지 가는 길에 반드시 실천해야 할 새는 돈 막기. <김경필의 짠테크 가계부 2024>로 소비 습관을 되돌아보며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보세요.


알찬 구성으로 가계부 쓰기를 도와주는 짠테크 가계부 2024. 사회초년생은 물론이고 가계부 쓰기가 막막했던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