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 일상을 레퍼런스로 만드는 마케터의 기술
이상훈(스투시) 지음 / 컴인 / 202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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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직 광고 기획자, 마케터, 예비 마케터 필수 구독 채널로 알려져 있는 마케팅팩토리 스투시의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글로벌 마케팅, 광고, 전략 사례를 그만의 관점으로 해석하는 콘텐츠 역량이 탁월한 15년 차 현업 마케터 스투시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책입니다. 어떻게 브랜드를 탐색하고 인사이트를 발견해 왔는지 브랜드 탐색 방법을 배워보세요.


마케터, 광고 기획자는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가 선택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트렌드를 파악하고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놀라게 해야 합니다.


경쟁 치열한 시대에는 특히나 차별화된 브랜딩이 필수인데요. 차별화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내는 데 중요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다른 브랜드와 비슷하다면, 소비자는 굳이 그 브랜드를 선택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브랜딩 안내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에서는 소비자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9개 대표 브랜드의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을 짚어줍니다.


나이키, 포카리스웨트, 버거킹, 하인즈 케첩, 뉴욕타임스, 볼보, 넷플릭스, 이케아가 어떻게 확고한 정체성을 구축했는지 소개합니다. 이때 스투시 저자가 어떤 관점으로 그 광고를 주목하는지 탐색 과정 스킬을 엿볼 수 있습니다.





좋은 브랜드는 사람들에 의해 자주 선택받는 브랜드입니다. 똑같은 신발과 시계를 파는데 왜 어떤 브랜드는 차별화에 성공할까요? 위기도 잘 극복하고 말이죠.


애플, 뉴발란스, 스키틀즈, 치토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효과적인 마케팅 사례를 통해 좋은 브랜드의 조건을 충족시킬 때 사람들에게 선택받는 브랜드가 된다는 걸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런 브랜드를 만들려면 자신만의 관점과 센스를 가져야 합니다. 어떤 기획이나 준비를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자료를 뜻하는 레퍼런스. 기획자, 마케터라면 이 레퍼런스를 확장해야 합니다. 무엇이든 레퍼런스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기획자와 마케터들의 필수 레퍼런스 채널로 손꼽히는 스투시의 마케팅팩토리는 어떤 방식으로 레퍼런스를 탐색하는지, 좋은 영감을 주고 새로운 발견을 가능하게 하는 탐색법을 어떻게 구축했는지 이 책에서 배워보세요.


나만의 관점을 만드는 9가지 레퍼런스 탐색법은 스투시 저자가 쌓아온 노하우의 핵심입니다. 나만의 관점이란 결국 '나는 얼마나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가'의 문제입니다. 저자는 수동적 수용이 아닌 자신만의 방식으로 레퍼런스를 탐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언합니다.


더불어 일상에서 브랜드를 경험하며 얻었던 영감과 인생 광고 카피들이 레퍼런스 확장에 어떤 식으로 영향을 미치는지 만나게 됩니다.





일상에서 탐색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생활법 6가지는 좋은 경험을 자산으로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같은 행위를 하더라도 다른 경험을 만들어내고, 경험이 달라지면 기억이나 해석도 달라집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경험해 보는 태도와 방식을 배워야 가능합니다.


이 책에는 국내 최다 브랜딩 사례 100+ 수록되어 흥미진진하고 탁월한 브랜딩 레퍼런스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딩, 광고, 마케팅 사례를 자신만의 관점과 레퍼런스를 쌓아 갈 수 있는 인사이트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자신을 취향에 가두지 않고, 경험의 폭을 넓히고, 다르게 해석해 보는 훈련을 통해 탐색의 감각을 키워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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