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한 달 살기 제주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와 함께 혹은 혼자라도 훌쩍 떠나기에 좋은 제주 한 달 살기 준비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해시태그 한 달 살기 제주>로 만나보세요.


최근 제주살이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제주살이 플랫폼도 생기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도 많아졌습니다. 여행 정보 자체는 사실 넘쳐납니다.


하지만 한 달 살기의 의미를 제대로 실천한다는 건 이런 정보만으로는 얻기 힘듭니다. 저자는 여행 베테랑으로서 한 달 살기 태도에 관한 팁을 꼼꼼히 담았습니다.





<해시태그 제주 한 달 살기>는 기존 여행가이드북과는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마치 친구에게 한 달 살기 노하우를 듣는 듯한 기분입니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좋은 글귀와 사진들은 한 달 살기 욕구를 자극합니다.


유명한 올레길 외에도 생각하는 숲길, 한라수목원 등 숲 트레킹, 카페 투어, 해변 여행, 건축 여행 등 다양한 테마 여행을 할 수 있을 만큼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제주. 이 책으로 제주의 참모습을 느긋하게 만끽해 보세요.


박물관 같은 곳을 가려다 마감 시간 즈음해서 애매하게 시간이 남을 때는 일몰이 아름다운 곳을 찾아가는 작가의 여정이 여유로워 보입니다. 어둑해진 밤에도 별 보기 힘든 요즘, 빛나는 별을 만날 수 있는 귀한 장소를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에서 만나는 일몰과 별은 또 색다른 감상을 불러올지도 모릅니다.


옛 가옥부터 현대 건축물까지 건축 여행을 하기에도 훌륭한 조건을 갖춘 제주입니다. 에메랄드빛에서 코랄드 빛을 내는가 하면, 하얀 백사장부터 검은 모래해변까지 다양한 색감을 자랑하는 해변을 제주에서 맘껏 만날 수 있다는 매력도 대단합니다.





지역별로 구분해 소개하는 일반적인 제주 가이드북과는 다릅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관광지 정보보다는 현지에서 여유롭게,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일반 가이드북에 비해 분량이 적은 게 아닌가 싶은 맛집 리스트도 오히려 더 현실감 있게 다가왔습니다. 한 달 살기를 하며 다녀온 현지 맛집이 가득하거든요.


한 달 살기의 가치와 그 소중한 시간을 어떤 태도로 보낼 수 있을지에 집중한 가이드북입니다. 쉽게 갈 수 있는 국내여행지라는 생각에 오히려 제주 여행은 우선순위에서 밀려있었는데, 관광명소 위주의 제주가 아닌 양파 같은 매력을 품은 제주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입니다.


꿈꾸는 대로 이루어지는 제주살이를 위해 <해시태그 제주 한 달 살기>와 함께 시작해 볼까요? 해외여행을 가지 않아도 충분히 즐거운 제주 한 달 살기에 도전해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