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대마도 & 부산시티투어버스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주로 낚시여행으로, 면세 쇼핑 여행으로 애용하는 대마도 관광. 이제 대마도 제대로 만나볼까요? 부산에서 쾌속선으로 1시간여 달리면 도착하는 대마도는 일본 본토보다 부산이 더 가까울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해외여행지입니다.​


낚시 여행, 자전거 여행, 온천 여행, 벚꽃 여행, 단풍 여행, 면세 쇼핑 등 당일치기, 주말에 손쉽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조선통신사가 반드시 거치는 기항지였던 대마도. 우리나라 인물들의 흔적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일본 본토보다 가까운 조선과의 교류가 더 활발했던 만큼 한국과 연관된 유물, 장소가 많아 역사여행으로 다녀오기에도 손색없습니다. ​후쿠오카 여행과 연계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해시태그 대마도 가이드북은 대마도를 처음 가는 여행자는 물론이고 매번 같은 곳만 들르는 여행자들도 만족할 만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대마도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거든요.


대마도 전체일주를 하려면 5박 6일 정도가 적당하지만, 주말여행으로 다녀올 경우 이동 루트를 최소화하면서 아쉽지 않은 여행을 누리기 위해서는 가이드북에서 추천하는 코스로 계획 세우면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대마도는 2개의 섬으로 크게 나뉘어 있습니다. 히타카츠와 이즈하라 항구 중 어디로 입출항 하느냐에 따라 여행코스가 달라집니다. 성수기와 비수기, 주말과 주중, 여행 기간 등 대마도 여행 계획을 초보자도 쉽게 짤 수 있게 가이드북에서 알려줍니다. 최신판에서는 페리의 종류를 다루며 장단점까지 알려주고 있으니 계획하는 데 도움되실 거예요.


대마도에서도 렌트로 자동차 여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대신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인수와 반납이 같은 장소여야 하니 입출항을 히타카츠나 이즈하라항 중 한곳만 이용해야 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시골길과 같은 고즈넉한 풍경 속에서 자전거를 타고 천천히 여행을 즐기는 여행자도 늘었습니다. 현지 시티투어 버스를 활용해도 좋고, 테마를 정해 골라 다녀도 좋습니다. 프라이빗한 투어를 원한다면 택시투어도 좋습니다. 





대마도 중심은 이즈하라입니다. 시내가 있는 곳인 만큼 쇼핑이 이곳에서 대부분 이뤄집니다. 관광지 간 이동거리가 멀지 않아 도보 관광을 해도 좋습니다. 


히타카츠는 작은 마을과도 같은데 글램핑 등 예쁜 캠핑장도 있습니다. 대마도 북서쪽에 위치한 사스나 마을도 맘에 듭니다. 패키지여행에 포함되지 않는 곳이라 한적한 곳인 만큼 멸종위기 생물이 많이 사는 자연 생태가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액티비티도 풍부합니다. 남태평양 휴양지를 방불케 하는 바다를 만끽하며 해수욕을 즐기고, 바다카약, 스쿠버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볍게 등산하기 좋은 산도 많고, 온천도 많습니다.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 여행 코스를 소개하기도 해 만족스럽습니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식당도 많아서 일본어를 하지 못해도 진입 장벽이 낮은 편이지만,  관광객을 상대하는 섬이다 보니 기본 에티켓만 잘 지킨다면 즐거운 여행을 하는 데 무리 없습니다. 대마도에서 꼭 맛봐야 할 음식과 선물용으로 사기 좋은 아이템들도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부산 여객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부터 부산 당일치기 여행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짧은 일정으로 쓱 다녀오는 경우가 많은 만큼 효율적인 여행 루트를 계획하려면 읽어야 할 책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