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별맘의 쉬운 요리 -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집밥 레시피
최상희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맘 금별맘이 알려주는 집밥 레시피 <금별맘의 쉬운 요리>. 브런치, 메인 요리, 국물 요리, 한 그릇 요리, 그리고 간식까지 하루하루 입이 즐거운 요리가 가득합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며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후딱 만들 수 있는 가정식 레시피를 만나보세요.


재료별 인덱스가 잘 정리되어 있어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바로 메뉴를 고를 수 있어 편리합니다. 특별한 조리기구 없이 만들 수 있는 메뉴부터 간단히 후라이팬만 사용해도 되는 메뉴 그리고 오븐이나 에어후라이어를 이용한 메뉴까지 다양하게 소개됩니다.


이 책에 소개된 레시피는 1인분부터 3~4인분 용입니다. 소요 시간과 필요한 주방 가전도 미리 알려주고 있어요. 계량법, 쓰임새 많은 육수 만들기, 기본 재료 손질법, 스테인리스 팬 길들이는 법, 냄비밥 짓는 법, 찜 조리법처럼 요리팁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금별맘의 쉬운 요리>는 말 그대로 진입 장벽 낮은 요리들만 소개합니다. 요리 과정도 최소화해 사진과 핵심 포인트만으로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식빵과 달걀 조합으로 토스트를 잘 해먹는 편인데 마침  관련 레시피가 보이길래 군침이 싸악 돕니다. 달걀토스트, 프렌치토스트, 크로크무슈로 다채롭게 해먹어 보려고 합니다. 토스트랑 함께 먹기 좋은 과일 사라다 레시피도 추억의 맛을 떠올리게 해서 반갑더라고요. 브런치용으로 훌륭한 감자 샐러드도 단백질 보충용 달걀이 듬뿍 들어가는 레시피여서 만족스러웠어요.


홈파티용 메뉴나 특별한 날에 식탁을 풍성하게 할 수 있는 메뉴도 소개합니다. 후라이팬만으로도 근사한 스테이크를 완성할 수 있어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제육볶음도 뚝딱, 덮밥을 해 먹어도 좋고 소면을 삶아 비벼 먹어도 맛있는 오징어볶음도 건강한 식재료로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는 반찬 몇 종만 채워두면 든든합니다. 어른 입맛, 아이 입맛 호불호 없이 일주일을 행복하게 해줄 필수 반찬 4종도 꼭 해보세요.


반찬 없이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요리 레시피도 가득합니다. 아예 밥을 지을 때 다양한 재료를 넣으면 그것만으로도 완성되고, 덮밥류도 있습니다. 가끔 스팸 덮밥이 끌릴 때가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양파 볶음까지 간단하게 추가하니 더 근사한 결과물이 탄생하더라고요.


국 없으면 밥 못 먹는 사람도 있을 거예요. 배달음식은 너무 짜서 꺼려 하는데 기본 된장과 김치를 이용한 국 레시피가 다양하게 소개됩니다.


간식도 집에 있는 재료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어 유용합니다. 진미채 반찬을 하고 남은 진미채를 이용해 진미채 버터 구이를, 각종 채소로 전을 부쳐 먹기도 하고요. 고구마 맛탕 같은 간식 메뉴 외에도 밤 맛탕도 새롭게 배울 수 있었어요.


자취하는 사회 초년생, 장보고 요리할 시간도 빡빡해 배달음식 비중이 높은 집이라면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있으면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금별맘의 집밥 레시피를 만나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