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폴란드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유럽 중앙에 위치한 중부 유럽의 숨은 보석, 폴란드로 책 여행을 떠나봅니다. 폴란드 직항 편이 생긴 이후부터는 폴란드만의 매력에 눈을 떠 한 달 살기처럼 여유로운 일정으로 로컬의 문화를 만끽하는 추세입니다.
폴란드 하면 세계대전 때 파괴된 나라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가이드북을 보면서 감동 깊은 재건의 역사를 만나는 시간이었습니다. 잿더미가 된 구시가지를 정성껏 재건해 지금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세계 문화유산으로 만들었다니 놀랍습니다. 도시 안에 80개가 넘는 공원이 있을 정도로 녹지 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어 도시 여행의 기대감을 안겨 줍니다.
폴란드는 역사적 부침이 많은 나라인 만큼 관련 장소를 둘러볼 때 정보를 알고 가면 좋습니다. 도시 곳곳에 홀로코스트 관련 유적지와 박물관이 있습니다. 영화 '쉰들러 리스트'의 실제 인물인 오스카 쉰들러의 공장도 박물관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우리에겐 독일어 아우슈비츠로 익숙한 오슈비엥침도 빠뜨릴 수 없습니다.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는 왕의 길이라 불리는 길을 따라 도시여행하기 좋습니다. 대통령 궁, 빌라노프 궁전, 쇼팽 기념비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야외 음주가 금지되어 있어 젊은이들이 모이는 거리도 무척 깔끔한 편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식당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위치 좋고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참고하기에도 좋습니다.
오랜 세월 문화 강대국이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역사적 인물들이 많더라고요.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 과학자 마리 퀴리, 작곡가 쇼팽, 작가 조지프 콘래드, 노벨 문학상 수상자 헨리크 시엔키에비치 등 폴란드 역사와 문화를 알고 가면 더욱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폴란드의 천년고도 크라쿠프는 유럽에서 가장 화려한 제단화를 소장한 성 마리아 성당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도시 위로 우뚝 솟은 바벨성, 비엘리츠카 소금광산 등 아름다운 곳들이 가득합니다.
독일의 소도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토룬, 발트해 연안의 항만 도시 그단스크, 대학도시로 명성을 얻으면서 흥미로운 즐길거리가 많은 포즈난,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브로츠와프, 트레킹 하기 좋은 자코파네 등 소박함 속에 자유와 여유, 사랑이 느껴지는 폴란드의 매력을 빠짐없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폴라드인은 어떤 점을 중시하고 어떤 문화를 가졌는지, 한 달 살기를 하는 여행자로서의 예절도 꼼꼼히 알려주는 친절한 가이드북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