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자녀와 함께 떠나는 유럽 자존감여행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와 함께 뜻깊은 해외여행을 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여행 경험들이 아이의 자존감 형성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별한 가이드북입니다.


여행을 하다 보면 만만찮은 시련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많은 걸 보여주고 싶은 욕심도 부리게 되고요. 이 책은 부모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세계 문화를 경험하는 뜻깊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찾아갈 곳의 정보를 찾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건 아이가 주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미션을 계획해 자존감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거라는 걸 일깨웁니다. 일부러 맛집을 무리하게 찾아가느라 먹는 때를 놓치는 것보다 식사시간이 되면 근처 레스토랑을 찾아가는 게 훨씬 유용하다는 것도 짚어줍니다.


부모가 대신해 주는 게 아니라 아이 스스로 짐을 분류하고 가방에 잘 챙기는 방법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해서 여행 중에 생길 만한 다양한 문제 대처법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저자가 실제 청소년들과 유럽여행을 하며 경험한 것들이 바탕이 된 책인 만큼 실용적인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아이와의 소통이 빠진 여행이라면 의미가 없습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이 닥쳤을 때 오히려 예정에도 없는 새로운 경험이 시작될 거라며 환영하는 마음가짐도 중요하다는 이야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첫 유럽여행이라면 빼곡한 일정보다는 평소 보고 싶었던 도시를 보고 오는 데 초점 맞춰 욕심을 내지 않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알려줍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 코스를 짜보고 아이가 식사도 주문해 보고, 숙소 찾는 요령 등 아이가 주도하는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부모가 모든 걸 결정한 여행에서는 아이가 주인공이 될 수 없습니다.​


박물관 런닝맨, 1일 리더, 자기소개하기, 한국 알리기, 골든 벨 퀴즈 등 여행 중에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숙소에서 간단한 도구로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도 소개합니다. ​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이탈리아, 프랑스를 중심으로 대표 도시 핵심도보코스를 소개하고, 자녀에게 들려줄 역사와 문화 이야기도 실려 있어 참고하기 좋습니다.


여행 중에 겪은 좋은 경험은 아이의 자존감을 쑥쑥~! 탄탄한 자존감을 갖춘 아이로 성장하길 바라는 부모의 마음을 반영한 특별한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긍정적인 경험을 안겨주고 아이 스스로 즐기는 여행이 될 수 있는 여행을 응원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