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서울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서울 여행 가이드북, 2023-2024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지도 전문 에이든의 서울 지도를 만나봅니다. 2023-2024 개정판 구성은 더욱 알차게 바뀌었습니다. 큼지막한 지도와 반응 좋은 깃발 스티커, 휴대하기 좋은 맵북은 그대로이고 여행 전후를 기록하기 좋은 트래블 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행정구역을 나누고 주요 장소만 표기된 흔한 지도가 아닙니다. 에이든 지도는 여행자가 지도 한 장만으로 충분히 여행할 수 있게 만든 지도입니다.


두꺼운 가이드북 없이 가볍게 지도를 보는 것만으로도 고를 수 있거든요. 여행지, 맛집, 쇼핑 등 인터넷 검색 시간을 확 줄여줍니다.


한강 유람선을 타러 가고 싶다면 유람선 관련 정보는 기본이고, 식사는 어디서 할지, 더 볼 곳은 없는지 하루 코스를 완벽하게 세우는 데 도움 주는 지도입니다.


서울 여행지 500군데 가량이 지도에 담겨 있습니다. 역사유적, 박물관, 휴양림, 시장, 공원, 전망대, 놀이동산 등 볼거리 외에도 유행하는 거리와 길을 잘 표시해뒀고 교통정보도 파악하기 쉽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한국인이어서 오히려 수도 서울 여행을 등한시하진 않았는지요. 저도 매번 볼일이 있어 나가면 그 장소만 들렀다 돌아오는 편이었는데 아이와 함께 서울 나들이를 가게 될 때면 이왕 나간 김에 한두 곳 정도만 딱 더 들르면 좋겠다 싶을 때가 많았거든요. 그때마다 검색하는 게 솔직히 귀찮았어요.


이제는 에이든 서울 여행지도만으로도 한눈에 주변을 파악할 수 있어서 속이 시원합니다. 찢어지지 않는 종이 덕분에 아이들이 조몰락거려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의 멋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서울 구도심 지도까지 더 상세하게 뒷면에 있으니 그야말로 만족 그 자체입니다. 거리상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는 게 이토록 편한지 몰랐어요.


휴대용 맵북은 큰 지도를 책 형태로 만들어 들고 다니기 딱 좋습니다. 자주 바뀌는 정보 때문에 소량 인쇄로 자주 업데이트하는 에이든 지도의 신뢰도도 최고고요.


63스퀘어, 남산케이블카 등 랜드마크 리스트와 쇼핑, 액티비티, 먹거리 리스트를 담은 트래블노트에 하나씩 체크해나갈 때마다 서울을 더욱 잘 알아가게 됩니다.


너무나도 익숙한 서울이지만 사실 내가 알고 있는 서울의 모습이 다가 아니었다는 걸 지도를 보면서 확연히 깨닫습니다. 서울을 방문할 계획이 있는 외국인에게도 영어판이 나온다면 선물해 주고 싶은 퀄리티 짱짱한 여행지도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