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동남아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로컬의 정취를 맘껏 느끼며 여유롭게 즐기는 한 달 살기 매력을 실현해 볼까요? 동남아시아 한 달 살기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가이드북 <동남아 한 달 살기>.


유럽보다는 가까워 심적으로도 부담없는 동남아 한 달 살기 준비해 보세요. 만족스러운 한 달 살기 경험을 위해 살펴봐야 할 책입니다. 한 달 살기를 처음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 되는 조언이 가득합니다. 어디로 가야 할지,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할 때 기준을 세우는 데 도움 됩니다.



그저 일정만 긴 장기 여행이 아니라 한 달 살기의 목적을 들여다보게 합니다. 걸음을 멈추고 자신에게 질문하는 시간을 갖는 가치에 초점 맞춥니다. 남들 가는 대로 관광지를 보거나 낭만적으로 들리는 방랑 한 달 살기보다는 무의미한 고행을 하지 않고도 자신에게 도움 되는 한 달 살기를 지향합니다.


삶을 작게 만들어 새로운 장소에서 살아보는 한 달 살기. 짐을 싸는 것에서부터 실천적 태도가 드러납니다. 불필요한 짐을 줄이고 단조롭게 조정하는 미니멀리즘의 실천으로 시작하는 한 달 살기입니다. 여행자는 그곳의 로컬 문화도 충실히 받아들여야 합니다. 현지에서 들을 만한 클래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 달 살기 하기 좋은 동남아 지역 몇 군데를 다루고 있습니다. 각각의 한 달 살기 비용도 비교해 보며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한 달을 지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가이드북에서는 저렴한 물가, 안전한 치안, 한국인에 대한 친화도, 의료 서비스, 한국인에게 맞는 음식 등을 따져보며 한 달 살기 좋은 도시를 선정해 소개합니다.





동남아시아 한 달 살기의 성지로 알려진 태국 치앙마이, 자연 속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인도네시아 발리, 자녀와 함께 한 달 살기 하기 좋아 각광받는 말레이시아 조호 바루, 유럽의 장기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끄라비, 오랜 전통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베트남 호이안, 라오스 루앙프라방 등 오래 머물수록 좋은 곳들이 가득합니다.


한 달 살기 동안 머무를 숙소에 대한 조언은 실용적입니다. 숙소 인근 소음 여부 확인 등 소소하지만 중요한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일부 도시는 장기 숙소 비용이 급격히 상승해 한 달 살기에 적합하지 않은 도시가 되었다는 최신 정보도 알게 됩니다.


막연히 한 달 살기를 원했던 버킷리스트가 이 책 덕분에 더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낯선 현지 생활의 균형을 맞춰나가는 여행 트렌드 한 달 살기. 처음 떠나는 초보자도 헤매지 않도록 도와주는 <동남아 한 달 살기>. 자신이 원하는 한 달 살기 방식은 무엇인지, 한 달 살기 여행을 잘하는 방법을 찾아내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