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홀리데이 - 2023-2024 최신 개정판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16
인페인터글로벌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남아와는 또 다른 이국적 분위기의 열대천국을 일본에서 만나는 시간.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듯한 남국 여행, 오키나와로 떠나볼까요. <오키나와 홀리데이> 가이드북이 오키나와를 알차게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자연 여행을 선호하는 제가 일본에서 가장 가고 싶은 곳이 바로 오키나와입니다. 오키나와 해변의 푸르푸르소라게도 직접 보고 싶고, 고래상어 수족관도 다녀오고 싶거든요.


느긋한 슬로우 여행만 생각했던 오키나와였는데 놓치면 안 될 뷰 포인트와 꼭 해봐야 할 체험거리를 체크하다 보니 해양 액티비티, 미각 여행, 쇼핑 등 다양한 스타일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4박 5일부터 9박 10일 장기여행까지 가족여행, 휴식여행, 싱글여행, 체험여행 등 일정과 취향에 따라 추천코스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대략 2시간 정도면 도착하는 본섬 나하국제공항으로 입국해 나하 시내와 중부, 북부를 여행하는 일반적인 방법부터 주변 섬까지 여행하는 일정이 있습니다. 주변에 섬이 많은 곳인 만큼 무리한 스케줄보다는 여행 형태에 맞춰 일정을 계획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1972년에 일본 본토로 편입된 오키나와는 일본 본토와는 확연히 다른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독특한 제주만의 문화가 있듯 오키나와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본섬에서는 자전거 여행을 하기 좋고, 중부와 북부는 렌터카를 이용하거나, 한국어 가이드가 동행하는 1일 버스투어, 여행사 섬 투어 프로그램 등이 있어 적절히 활용해 여행하면 좋다고 합니다.


열대천국 오키나와를 꿈꿨다면 오키나와 해변을 섭렵해야겠죠. 질 좋은 모래와 물 투명도가 높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데다가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해변 휴양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물론 한적한 해변 절경을 원하는 여행자를 위한 장소도 가득합니다.


거대한 고래상어, 거북이, 대형 가오리 등 한국에서 볼 수 없는 어종이 풍부한 오키나와. 세계 다이버들의 성지인 만큼 다이빙 체험도 놓칠 수 없습니다. 각종 다이빙 스쿨도 운영 중이니 초보자도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물에 뛰어들지 않아도 다양한 바다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고, 바다가 아니어도 누릴 수 있는 오키나와의 매력은 무궁무진합니다. 맹그로브 숲에서 카약 타기, 아열대숲 트레킹 등 오키나와 정글 체험이 특히 맘에 쏙 들었습니다.


세계문화유산과 아름다운 풍경의 자연만 가득한 곳인 줄 알았는데 취향 저격하는 편집숍, 빈티지숍도 많더라고요. 오키나와의 색다른 예술을 직접 체험할 기회도 풍부하고요. 장수의 섬으로 소문난 오키나와의 보약 같은 음식도 놓칠 수 없습니다. 치유의 섬 오키나와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받기 좋은 숙소도 다양하게 소개합니다.





<오키나와 홀리데이>에서는 본섬 나하와 근교, 남부, 중부, 북부 그리고 미야코지마섬, 야에야마 제도를 구역별로 나눠 집중 탐색합니다.


오키나와 경제, 문화의 중심지 나하에서는 비움과 채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운영하는 마켓도 많은 번화가 도시 여행과 한적한 산책길을 즐기기 좋습니다.


국도를 따라 남국의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기 좋은 남부, 미군정의 흔적이 남은 트렌디한 중부, 대자연을 만끽하기 좋은 에코 여행지 북부, 해양 스포츠 마니아들의 성지 미야코지마섬, 테라피 여행하기 좋은 야에야마 제도의 섬들을 만나보세요.


​아열대숲의 대자연을 누리며 오키나와 스타일을 제대로 누릴 수 있게 도와주는 <오키나와 홀리데이>. 해외여행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꼼꼼한 여행 준비부터 오키나와 여행 시 주의해야 할 팁까지 세심하게 챙겨주는 가이드북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