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아이와 가볼 만한 곳 1193 - 유아, 초등 교과 추천 여행지를 담은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3-2024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와 함께 여행이라도 할라치면 정보 찾는데 진이 다 빠지지 않는지요? 알맹이 없는 풍경만 예쁜 반짝 유행 장소만 검색에 나오고. 혼자만의 여행이라면 예쁨 추구하겠지만, 아이와의 여행은 아이가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데 도움 되는 여행이었으면 좋겠거든요. 검색에 지쳐 결국 매번 가던 곳만 가게 되더라고요.


<에이든 아이와 가볼만한 곳 1193>으로 이제 가족 모두가 즐겁고 신나는, 전국 여행지 1193곳을 만나봅니다. 사는 곳 주변의 근교만 먼저 살펴봐도 체험거리 풍부한 스팟을 건져올릴 거예요. 만족스러웠던 건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지식과 관련한 여행지 추천 코너였습니다. 타블라라사 대표 이정기 저자는 한 아이의 부모로서 스스로에게 꼭 필요한 책을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여행 콘텐츠를 십수 년 연구해 온 대표마저도 아이와 갈만한 곳을 찾는 일을 힘들어했으니. 이 책은 그 경험에서 탄생한 소중한 책입니다.


이 가이드북은 영유아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교과 과정의 커리큘럼을 반영한 여행지를 바탕으로 구성했습니다. 지식별 여행지를 보자마자 아이가 지금 관심 가진 분야의 여행지부터 딱 바로 찾아 페이지를 넘기게 되더라고요.


비행기, 우주, 산, 신체기관, 지구, 갯벌, 교통, 곤충, 전쟁 등 해당 주제와 관련한 대표 장소를 소개하고 각 지역마다 있는 여행지를 연계해 정리되어 있어서 도움 됩니다. 공공기관, 방송국, 대학교, 산업시설, 대형 키즈카페 등 테마별로 묶어 소개하는 부분도 흥미로웠습니다. 더불어 해당 주제와 장소마다 연계 교과과정을 정리해 가장 알차게 누릴만한 적합한 연령대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지도 전문업체 에이든이잖아요. 아이와 가볼만한 여행지가 전국 MAP에 일목요연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유아와 초등 교육과정에 맞는 여행지와 함께 맛집과 숙소까지 표시되어 있어 정말 편리해요. 게다가 지도로 보면 근처 여행지까지 한 번에 눈에 들어와 효율적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 됩니다.





무엇보다 이 가이드북의 장점은 그 장소에 갔을 때 아이에게 들려줄만한 간략한 스토리를 알려준다는 점입니다. 이 포인트야말로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의 핵심이 아닐까요. 예를 들어 불국사에서는 "10원짜리 동전에 나오는 탑이, 바로 이 불국사에 있는 다보탑이라고 알려주세요."라는 말과 함께 신라의 탑과 백제의 탑 차이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도 좋다는 연계 포인트까지 짚어줍니다.


워터파크 같은 곳에서는 어떤 멘트가 나올지도 궁금했는데요. "물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을 하면 체온을 높여 부상을 막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하면서 준비운동법을 함께 알려줍니다. 벚꽃 여행지를 갔을 땐 "매화는 가지와 꽃을 연결하는 꽃 대롱이 없고 벚꽃은 꽃 대롱이 있다고 알려주세요."처럼 저도 한 수 배울 수 있는 정보가 나옵니다.


이 스토리가 있는 텍스트 박스는 여행지마다 색깔이 달라서 궁금했는데요. 녹색은 사회, 파랑은 과학, 빨강은 국어 등 색깔만으로 교과과정을 바로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갔을 때도 이왕이면 교과여행지를 챙기면 금상첨화겠죠. 제주 명소에서 단순히 시각적으로 보는 것을 넘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체험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교과별로 여행지를 매칭해 표로 보기 쉽게 구분한데다가 이름순으로 나열한 인덱스까지 뭣하나 빠질 것 없이 알찬 구성입니다. <에이든 아이와 가볼만한 곳 1193>은 천 개가 넘는 장소를 핵심만 간추려 소개하고 있어 여행지를 고르는 데 에너지 소진이 없다는 게 장점입니다. 아이에게 해줘야 할 이야기를 핵심 문장으로 알려줘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의 목적도 채울 수 있고요.


가장 먼저 내 지역부터 확인해 보면 미처 몰랐던 교과여행지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주말엔 가까운 곳으로, 방학 땐 계획을 세워 다른 지역으로 알찬 체험여행 누려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