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폴란드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랜 세월 지도에서 사라졌던 아픈 역사를 가진 폴란드. 재건과 복원의 힘을 펼쳐 오늘날의 폴란드로 성장했습니다. 동유럽 국가로 알고 있지만 유럽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직항이 있어 수도 바르샤바를 입출국 도시로 해서 여행 코스를 계획하면 됩니다. 중부 유럽의 숨은 보석을 <해시태그 폴란드>에서 만나보세요.


폴란드에서 자동차로 여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일정은 어떻게 세우면 되는지, 볼거리와 먹을거리, 숙소까지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바르샤바는 제2차 세계대전 때 완전히 파괴된 후 재건한 도시입니다. 재건할 때 시장 상인들의 장터인 구시가지 광장을 가장 먼저 재건했다고 합니다. 다채로운 색으로 칠해진 광장 주변 덕분에 거대한 벽화 같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바르샤바는 왕의 길이라 불리는 길을 따라 도시여행하기 좋습니다. 대통령 궁, 빌라노프 궁전, 쇼팽 기념비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폴란드의 천년고도인 크라쿠프는 유럽에서 가장 화려한 제단화를 소장한 성 마리아 성당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도시 위로 우뚝 솟은 바벨성 등 아름다운 곳들이 가득합니다. 폴란드에는 이렇게 화려한 장소가 없을 줄 알았는데 뜻밖의 장소들이 꽤 많습니다. 동유럽의 숨은 보석이라 불릴만합니다.


폴란드는 역사적 부침이 많은 나라인 만큼 관련 장소를 둘러볼 때 정보를 알고 가면 좋습니다. 도시 곳곳에 홀로코스트 관련 유적지와 박물관이 있습니다. 영화 '쉰들러 리스트'의 실제 인물인 오스카 쉰들러의 공장도 박물관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우리에겐 독일어 아우슈비츠로 익숙한 오슈비엥침도 빠뜨릴 수 없습니다. 가이드북을 통해 미리 배워둡니다.


코페르니쿠스가 태어난 도시인 토룬의 독일 소도시 분위기도 독특하고, 빨간 벽돌의 올드 타운이 매력적인 그단스크 등 폴란드 소도시 정보가 가득한 <해시태그 폴란드>. 소박함 속에 자유와 여유, 사랑이 느껴지는 폴란드의 매력을 빠짐없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