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푸꾸옥 - 2023~2024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해시태그 푸꾸옥 2023~2024 최신 가이드북으로 만나는 베트남 힐링 여행지 푸꾸옥. 베트남의 다낭, 나트랑이 식상한 여행자들에게 소개합니다. 우리나라 제주처럼 베트남인들의 휴양지 섬이 바로 푸꾸옥입니다.
푸꾸옥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11월부터 다음해 3월 사이라고 합니다. 인천 국제공항에서 푸꾸옥까지 직항이 있지만, 베트남 항공을 타고 호치민으로 입국해 국내선으로 푸꾸옥까지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호치민과 푸꾸옥을 모두 여행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지요.
청정 자연을 품고 있는 베트남의 떠오르는 관광지 1순위,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생물권 보존지역, 내셔널 지오그래픽 선정 2014 최고 겨울여행지 3위, 미국 허핑턴 포스트 선정 '더 유명해지기 전에 떠나야 할 여행지', CNN이 선정한 세계 10대 해변 사오비치까지 푸꾸옥을 수식하는 찬사가 쏟아집니다.
베트남 최남단에 위치한 푸꾸옥. <해시태그 푸꾸옥>에서는 섬의 주요 지역인 즈엉동 마을을 중심으로 푸꾸옥 북부, 남부, 동부 등 곳곳을 빠짐없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특색이 있어 어느 곳도 빠뜨리기 싫을 정도입니다. 제주 여행 계획할 때와 비슷한 마음입니다.
서울 정도의 크기인 푸꾸옥을 어떻게 여행하면 좋은지 추천 코스를 소개합니다. 자유여행자, 빈펄 리조트 숙박 여행자, 푸꾸옥 시내투어 위주의 여행자, 해양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4섬 호핑 투어 등 다양하게 일정을 소개합니다.
시내관광과 야시장 탐방, 해변 즐기기, 투어 체험, 해양 액티비티 체험, 가족여행지 빈펄랜드를 포함해 골프까지 즐길 수 있는 푸꾸옥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다른 도시에 비하면 물가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가성비 좋은 호텔과 리조트도 의외로 많습니다. 전용 해변을 가진 숙소가 특히 눈길을 사로잡긴 하더라고요. 가이드북에서는 푸꾸옥의 지역별 숙소를 체크해 장단점을 짚어주고 있습니다.
섬의 주요 도시인 즈엉동 마을에서 낮에는 해변을 둘러보고, 일몰의 풍경을 즐기고, 해가 지면 야시장을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훌쩍 지나갈 것 같습니다. 현지 음식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푸꾸옥 야시장은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줍니다. 진주 농장, 후추 농장, 느억맘 공장, 와인숍, 꿀벌 농장 등을 방문하거나 폭포와 사원 등 꽤 쏠쏠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레스토랑, 디저트 가게도 다양하게 있어 단조로운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다낭이나 나트랑에 비해 큰 마트는 없지만, 필요한 물건 사기에는 불편함 없을 정도로 작은 마트는 어디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미 한국인들이 식당과 카페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고요. 해외에서 먼저 눈독 들인 푸꾸옥인 만큼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나 바가 많다고 합니다.
푸꾸옥 남부에서는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활동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호핑 투어, 스노클링, 스킨스쿠버 등 다양한 해양 동물이 있는 투명한 바닷속을 탐험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푸꾸옥 동부에는 별처럼 반짝이는 해변이라는 사오비치가 있는데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힐 만큼 소문난 해변입니다. 수심이 얕아 가족여행객의 물놀이 해변 장소로도 금상첨화라고 합니다.
푸꾸옥 국립공원이 있는 푸꾸옥 북부도 멋집니다. 생물권 보존지역인 만큼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비포장도로를 따라 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구경하고, 예스러운 마을을 지나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섬의 해변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제주도의 절반 정도 되는 작은 섬이지만 관광, 휴양, 해양스포츠, 야시장, 리조트 등 다채로운 분위기를 선사하는 푸꾸옥. 섬 곳곳에 베트남의 슬픈 현대사를 담은 장소도 있는 만큼 베트남 다크여행도 빼놓지 말고 함께 하면 더욱 뜻깊은 여행이 될 겁니다.
-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