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추월자 - 경쟁 없이 빠르게 팔리는 패스트 마케팅 7단계 공략집
문민석 지음 / 라이온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년간 아무런 마케팅 효과 없이 블로그와 SNS를 하며 사업도 말아먹기 일쑤였던 저자가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을 하고 억대 연봉으로 재기하기까지 그 피나는 노력의 결과물이 <마케팅 추월자>에 담겨 있습니다. 직접 공부하고 경험하고 실행해 실제 수익을 얻으며 답을 찾아낸 그의 노하우를 책 한 권으로 빠르게 만나보세요.


대기업 마케팅 말고 1인 지식 창업가에게 딱 맞는 마케팅이 궁금한 사람, 온라인 대행사 마케팅에 돈만 쓰고 효과는 못 본 사람, 상품과 서비스는 좋은데 왜 이렇게 안 팔리는지 궁금한 사람, 알려진 마케팅 이론을 빡세게 공부했지만 효과를 못 본 사람, 자신의 재능과 지식으로 1인 지식 창업을 꿈꾸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마케팅 추월자>의 핵심은 경쟁 없이 빠르게 팔리는 패스트 마케팅입니다. 상위 20%에 집중하는 파레토 법칙과는 반대인 하위 80%에 집중하는 롱테일법칙을 따릅니다. 먼저 고객이 최초로 유입되어 기업이 목표로 삼는 최종 행동 단계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을 뜻하는 고객 퍼널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인지-흥미-욕망-구매로 이어지는 고객 행동 모델 중 지금 바로 구매를 할 수 있는 고객과 망설이고 있는 욕망 단계의 고객을 상대로는 이미 90%의 판매자들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출혈 경쟁이 막대합니다. 하지만 문제인식은 있으나 구매 의지 없는 흥미 단계와 문제 인식조차 되어 있지 않은 하위 단계는 경쟁자들이 덜합니다. 패스트 마케팅은 바로 이 80% 고객을 어떻게 사로잡느냐에 초점을 맞춥니다.


경쟁은 최대한 피하고 빠른 마케팅 효과를 추구하는 패스트 마케팅은 린 스타트업 전략과 닮았습니다. 나의 상품과 서비스의 시장성을 고민해 가설을 세우고, 내 상품과 서비스의 경쟁상대는 누구인지 고민하고, 나의 상품을 누구에게 팔고 어떤 마케팅 전략을 짤 것인지 단계별로 소개합니다. 이 여정의 핵심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먼저 주고 고객이 당신을 찾고 모여들게 만드는 겁니다. 즉, 잠재 고객 육성을 하는 겁니다.






종종 네이버 블로그에서 무료 PDF 배포 글을 보기도 했는데, 패스트 마케팅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게 바로 무료 소책자 제공입니다. <마케팅 추월자>에서는 사업의 제1원칙이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무료로 준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고객에서 필요한 도움을 공감을 더해 주는 것에 있다고 합니다. 1인 지식 창업자는 물건을 팔려는 사람이 아닌 전문가로 인식되게끔 하는 게 중요합니다. 유료 이상의 가치를 줄 수 있는 무료 소책자, 무료 영상, 무료 샘플 등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단순히 무료 제공하는 게 다가 아닙니다. 그렇게 고객 DB를 확보하면 그 이후가 더 중요합니다. 언제 상위 노출될지 모르는 블로그에 1일 1포스팅을 하고 서로이웃을 열심히 추가하고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느라 시간을 쓰는 대신에 1일 1포스팅을 하더라도 올바르게 해야 선순환의 흐름이 만들어진다는 걸 짚어줍니다. 그 비밀의 한 끗 차이는 책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특징 없는 블로그의 1일 1포는 블로그의 노예가 될 뿐입니다. 나의 플랫폼을 홍보하고 수익화를 위해 블로그를 활용해야 합니다. 일기를 남기고 소통을 위한 블로그가 아니라 온라인 비즈니스로 수익을 얻고 싶은 이들이라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최신 로직에 맞춰 올바른 블로그 수익화 방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뿐만 아니라 이메일, 네이버 카페, 유튜브, 페이스북 마케팅 활용법도 다루고 있습니다. <마케팅 추월자>에서는 수많은 플랫폼의 장단점을 살펴 개개별로 운영하는 법을 이미 알고 있던 이들도 놓치기 쉬운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러 채널을 효과적으로 연계해 자동화 마케팅을 이룰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밑바닥부터 시작해 수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낸 문민석 저자. 정통 마케팅과 최근 유행하는 트렌드 마케팅 방식을 국내 실정에 맞게 테스트하고 시행착오를 거치며 성공한 방법을 <마케팅 추월자>에 담았습니다. 저자가 참고한 도서들도 소개해뒀는데 마케팅에 관심 많은 독자라면 필독서와도 같습니다.


중요한 건 지금 바로 시작해 보는 실행력입니다. 저자 역시 여전히 실천하며 연쇄 창업가로 살고 있습니다. 어떤 마케팅이든 경쟁이 덜한 초기에, 올바르게 잘 실행했을 때 가장 효과가 좋은 법입니다. 지식과 노하우를 상품화하고 수익을 올려 경제적 자유, 노마드, 자동화 수익을 꿈꾸는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