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퍼스널 컬러 이야기 - 퍼스널 브랜딩 컨설턴트 팽정은 대표가 알려주는 나만의 이미지 가꾸는 법
팽정은 지음 / 김영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색을 알고 있나요? 사람마다 지니는 색소가 조금씩 달라 타인과 차별되는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 personal color는 사람마다 타고난 색소 요인을 분석해서 최상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만듭니다.


외적인 이미지를 꾸미는 것뿐이라며 퍼스널 컬러를 무시했다면 이번 기회에 퍼스널 컬러의 진짜 가치를 배워보세요. 나를 나답게 빛나게 해주는 도구로서 퍼스널 컬러의 매력을 만나는 시간이 될 겁니다.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이미지를 코칭해주는 바이허 대표 팽정은 퍼스널 컬러리스트의 <인생을 바꾸는 퍼스널 컬러 이야기>. 퍼스널 컬러와 골격 이미지 분석으로 스타일링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나의 색 요소와 어울리는 외면의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마음에 드는데 색깔이 너무 튀어 망설이다가 구입한 옷이 있어요. 그런데 사진 찍어놓은 걸 보면 그 옷을 입었을 때 분위기가 무척 좋더라고요. 생기가 돈다고나 할까요. 그러고 보면 전혀 피곤하지 않고 쌩쌩한데도 얼굴을 보곤 피곤하냐는 말을 들을 때가 있었는데 그게 옷 색깔이 맞지 않아서였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노란색 옷을 입고 꽤 흡족했던 기억을 되살려 노란색 옷을 또 구입했는데 정작 그 옷은 별로여서 힝~ 했던 일도 있습니다. 옐로라는 컬러 하나에도 선명도, 밝기가 다양한데 그저 옐로톤이면 다 어울릴 거라 착각했던 거죠. 마침 저자도 딱 그런 사례가 있더라고요. <인생을 바꾸는 퍼스널 컬러 이야기>는 색에 잠식되지 않고 나만의 빛깔을 반짝반짝 드러내는 사람이 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내게 잘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보세요.


화사하고 생동감 넘치는 퍼스널 컬러 찾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부록을 활용해 퍼스널 컬러 셀프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세부 톤 컨설팅으로 발전했다는데 이 책에서는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8분류로 설명합니다. 봄 웜톤, 여름 쿨톤, 가을 웜톤, 겨울 쿨톤이라는 사계절에 맞춰 봄 라이트, 봄 브라이트, 여름 라이트, 여름 뮤트, 가을 뮤트, 가을 딥, 겨울 브라이트, 겨울 딥으로 소개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퍼스널 컬러 진단에서 체형, 성향, 욕망까지 파고든다는 겁니다. 선호하는 컬러와 퍼스널 컬러가 다른 경우에도 선호하는 색상을 포기하지 못하는 경우 세상에 드러내고 싶은 이미지에 대한 열망이 숨어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이럴 때 노련한 전문가의 세심한 컨설팅이 도움 되는 사례도 보여줍니다.





퍼스널 컬러를 찾는 것이 다가 아닙니다. 패션 컬러,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헤어 염색, 패션 스타일 교정까지 이미지컨설팅이 이어집니다. 자신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브랜딩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신기한 건 외적인 모습의 변화로 자신감과 자존감까지 얻게 된다는 겁니다.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에너지가 변화의 바람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인생을 바꾸는 퍼스널 컬러 이야기>는 대학생, 직장인, 가정주부, 중년남성 등 성별과 연령대를 아우르는 사례를 통해 컬러가 얼마나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줍니다. 옷을 고르고 메이크업의 톤을 결정하는 것을 넘어 집 안의 인테리어, 일의 효율성과 휴식에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이 책에서는 퍼스널 컬러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자신을 표현하고, 긍정적인 기운을 불러일으키며,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되는 컬러의 세계를 엿볼 수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로 담아내지 못하는 부분을 패션스타일로 보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체 골격의 특징, 근육감, 두께감, 밸런스, 피부 타입 등을 분석해서 각 골격 타입에 어울리는 디자인, 길이감, 소재, 아이템 등을 추천합니다. 골격 유형에 맞는 패션 스타일로 효과적인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는 게 흥미진진하더라고요. 올해는 퍼스널 컬러로 채워진 옷장과 화장대로 채우면서 그 참에 맞지 않았던 아이템들은 모조리 비우기에 돌입해 봐야겠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